오늘도 온라인 순위기사를 기다려주신 모든 인벤 독자님들에게 먼저 인사드립니다. 다들 활기찬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떠오르는 '정월 대보름'입니다. 음력을 사용하는 동양권 사회에서는 새해 첫날이 시작되는 1월 1일에 견줄 정도로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인데요. 바쁜 와중일지라도, 모두 부럼 깨는 것 잊지 마시고 올 한해도 건강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에는 순위표를 통해 드러난 게임들의 순위 변동보다, 순위표에 나타나지 않은 몇몇 게임들의 족적이 더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게임들은 바로 PC방 점유율 20%를 달성한 '서든어택'과 지난 17일 아시아 지역 CBT를 개시한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입니다.


특히 '오버워치'는 그야말로 '뜨거운 감자'였습니다.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들은 물론, 선정되지 못한 유저들의 눈길까지 한번에 사로잡았습니다. 비록 그 모든 의견이 마냥 긍정적이진 않았지만요.

인벤에서도 '오버워치'의 CBT를 직접 체험해보고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테스터로 선정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거나, 다양한 특전을 받을 수 있는 '오버워치' 예약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리뷰를 통해 '오버워치'의 대략적인 모습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관련기사 보기 : [리뷰] 노잼인가 꿀잼인가, '오버워치' 베타 체험기

그럼 이번 한주도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2월 4주차 온라인 순위'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 2월 4주차 온라인 순위

※인벤 온라인게임 순위는 게임별 PC방 이용률 및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하여 산정됩니다.


◎ "그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 : '서든어택' 20%대 PC방 점유율 기록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PC방 점유율 20%'를 달성한다는 것은 참 의미있는 일입니다. 단기간의 '퍼주기식' 반짝 이벤트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는다해도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런 와중에, 넥슨이 서비스하고 넥슨 지티가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지난 17일 PC방 점유율 20%를 달성했습니다. 여전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점유율과는 비교하기 어렵지만, 17~18% 정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던 최근 모습과 비교하면, 놀라울 정도로 비약적인 성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계속되는 '서든어택'의 PC방 점유율 상승에는 작년 12월부터 꾸준히 추가되는 '대작' 업데이트가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총 6개로 기획된 서든어택의 '대작' 업데이트는 이미 3개의 업데이트가 진행됐고, 오는 25일에는 대작 업데이트 4탄 '막는자 VS 뚫는자'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죠.


이외에도 서든어택은 AOA의 설현이나 트와이스 같은 걸그룹은 물론, '백세인생'으로 일약 스타로 떠오른 가수 이애란과 탤런트 고준희까지 다양한 연예인들을 게임 캐릭터로 추가하면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간혹 연예인 캐릭터 업데이트만 추가되는 것 같아 아쉽다는 유저의견도 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를 게임 속에서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역시 반가운 일이 아닐까 싶네요.

온라인 순위 3위의 '피파온라인3'과는 벌써 3배 이상의 점유율 차이를 벌린 '서든어택'이 향후 추가될 나머지 '대작' 업데이트의 힘을 받아 과연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다시 날아오르나" : 와이디온라인 MMORPG '이카루스' 2단계 상승


위메이드아이오에서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가 오랜만에 기분 좋은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인벤 온라인 순위'에서는 좀처럼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던 '이카루스'가 장장 6주 만에 이뤄낸 순위 상승이기에 그 의미는 더욱 각별합니다.

'이카루스'는 최근 '2.0 레볼루션'과 함께 최초의 극한 컨텐츠 '붉은 혁명단의 기지'를 추가할 것을 밝히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걸그룹 '여자친구' 콜라보레이션으로 추가된 '여자친구 펫'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위 상승의 발판을 마련했죠.

▲ 이카루스에 추가된 '여자친구 펫'

한편, '이카루스'는 지난 10일, 넥슨을 통해 북미시장에 진출할 것을 밝혔습니다. 다양한 펠로우를 길들이고 탑승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하여 '라이더스 오브 이카루스(Riders of ICARUS)'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는 이카루스가 북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