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블랙이 팀 히어로에게 완승을 거두며 가장 먼저 결승에 진출했다.

3월 1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1 4강 승자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 MVP 블랙과 짜릿한 역스윕의 주인공 팀 히어로가 만났다. MVP 블랙은 팀 히어로에게 주인공이 될 기회를 주지 않았다. MVP 블랙은 시종일관 팀 히어로를 압도해 3:0의 스코어로 결승 무대에 올랐다.


불지옥 신단에서 1세트가 열렸다. 첫 신단 교전에서 MVP 블랙이 완벽한 어그로 핑퐁과 CC 연계로 승리해 첫 응징자를 소환하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순조롭게 라인전에 임하던 두 팀은 두 번째 신단에서 다시 한 번 맞붙었다. MVP 블랙이 스랄의 '연쇄 번개' 포킹으로 체력 상황 우위를 점했고, 신단 위를 먼저 점거해 두 번째 응징자까지 소환 격차를 벌렸다. 세 번째 응징자까지 내준 팀 히어로는 응징자를 잡아낸 후 폴스타트의 '맹렬한 광풍'으로 교전을 열었지만, 대패를 기록했다.

상단과 하단의 성채가 파괴된 팀 히어로가 교전 대승으로 격차를 좁혔다. 하지만 MVP 블랙은 영리했다. 팀 히어로가 신단을 점거하는 틈을 노려 중단으로 진격해 성채 파괴와 함께 20레벨을 달성했다. 당황한 팀 히어로는 신단 점거 인원과 본진 수비 인원으로 나뉘었고, MVP 블랙이 상대가 합류하기 전에 수비 인원을 잘라내며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2세트의 전장은 하늘 사원이었다. 팀 히어로가 먼저 상단으로 뭉쳐 킬을 기록하며 사원을 점거했다. 하지만 MVP 블랙은 하단 아바투르 운영으로 경험치에서 앞섰다. 팀 히어로는 제라툴로 아바투르를 잘라냈지만, 정면 한타에서는 패배했다. MVP 블랙이 교전 승리와 함께 하단 사원을 장악했다. 팀 히어로가 사원을 먹는 사이 MVP 블랙이 3인 우두머리 사냥에 성공했다. 팀 히어로는 한타 승리로 하단 성채를 간신히 지켰지만 벌어진 격차는 좁혀지지 않았다. MVP가 중단 기습 공격으로 완승을 했고, 바로 적진으로 돌격해 핵을 파괴했다.


첫 시종을 MVP 블랙이 가볍게 소환했다. 기세를 탄 MVP 블랙이 순항을 이어나갔고 두 번째 거미 시종까지 불러냈다. 하단과 중단은 동시에 압박한 MVP 블랙이 2레벨 격차를 유지했다. 라인전, 한타, 소규모 교전 모든 부분에서 MVP 블랙이 앞섰다. 팀 히어로는 상대가 13레벨이 되기 전 교전을 열었으나 대패와 함께 모아둔 보석을 대부분 잃었다. 도무지 역전의 그림이 그려지지 않았다.

MVP 블랙의 리밍이 '파열'을 사용할 때마다 팀 히어로의 영웅이 하나씩 쓰러졌다. 팀 히어로는 극적으로 우두머리 스틸에 성공했지만, 그 과정에서 영웅이 모조리 전사했다. MVP 블랙은 우두머리를 무시한 채 그대로 적진으로 돌격했고 핵을 파괴하며 3:0으로 결승에 올랐다. 결점이 없는 경기력이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 4강 승자전

MVP 블랙 VS 팀 히어로 - MVP 블랙 3:0 승리
1세트 MVP 블랙 승 VS 패 팀 히어로 불지옥 신단
2세트 MVP 블랙 승 VS 패 팀 히어로 하늘 사원
3세트 MVP 블랙 승 VS 패 팀 히어로 거미 여왕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