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16강 4일 차 경기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1경기에서는 이번 대회 최고령 참가자 '애쉬' 김도언이 '에퀘스테르' 윤기수를 3:1로 꺾었다. 이어진 2경기는 빅리거 '팜블라드' 곽웅섭이 노련하고 침착한 플레이로 '재완' 정재완을 3:1로 잡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애쉬' 김도언과 '에퀘스테르' 윤기수의1경기 1세트가 시작됐다. 김도언의 성기사가 윤기수의 사제를 상대로 필드를 꽉 쥐었다. 두 장의 단검 곡예사와 왕의 축복을 받은 보호막을 쓴 꼬마 로봇이 윤기수의 체력을 5턴만에 반 토막 냈다. 김도언은 멈추지 않고 로데브를 소환해 상대의 광역기를 방지했다. 윤기수는 죽음의 군주로 방어에 나섰으나, 소용없었다. 울다만의 수호자로 죽음의 군주를 쉽게 제거한 김도언이 그대로 사제의 명치를 가격해 승리를 챙겼다. 이어진 2세트는 윤기수의 방밀 전사가 김도언의 얼방 마법사를 상대로 가볍게 항복 승을 따냈다.

3세트는 김도언의 얼방 마법사와 윤기수의 컨트롤 사제의 대결이었다. 마법사가 사제를 상대로 나올 수 있는 최고의 그림이 그려졌다. 손 패도 많이 확보했고, 상대의 필드도 무겁지 않았다. 제왕 타우릿산으로 코스트까지 줄인 김도언이 알렉스트라자로 필드를 장악했다. 윤기수는 빛폭탄으로 필드를 비워냈지만 마법사의 슈팅이 시작됐다. 윤기수는 심판관 트루하트로 체력을 회복해봤지만, 이미 마법사의 손에 상대를 끝낼 수 있는 충분한 주문 카드가 들려 있었다. 김도언이 2:1로 리드를 이어갔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4세트는 사제 미러전이었다. 벨렌의 선택을 먼저 잡은 김도언이 유리한 고지에서 시작했다. 북녘골 성직자에게 벨렌의 선택을 부여한 김도언이 필드 압박을 시작했다. 윤기수는 아키-치마 콤보로 북녘골 성직자를 제거했지만 주도권을 가져올 수 없었다. 빛폭탄으로도 제거할 수 없는 김도언의 탄탄한 필드가 형성됐다. 윤기수는 최선을 다했지만 불리한 상황을 타개할 수 없었다. 김도언이 벨렌의 선택으로 불린 스노우 볼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곧바로 '팜블라드' 곽웅섭과 '재완' 정재완의 2경기 1세트가 시작됐다. 정재완의 방밀 전사와 곽웅섭의 멀록 성기사가 만났다. 방밀 전사가 남작 게돈으로 필드를 장악해 성기사의 체력을 바닥으로 만들었다. 곽웅섭은 끈질기게 체력 회복을 해 전사의 손 패와 필드 모두 소모 시켰다. 전사가 힘이 빠지려던 순간. 오른쪽에서 유일한 피니쉬 카드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잡혔다. 정재완이 곽웅섭에게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 곽웅섭의 멀록 성기사가 꼬인 손 패를 운영으로 수습해 장기전 끝에 무가옳으로 역전승에 성공했다.

곽웅섭의 얼방 마법사와 정재완의 미드 성기사가 3세트에서 대결을 펼쳤다. 상대의 덱을 예측한 정재완이 좋은 멀리건으로 시작했다. 정재완은 주문 파괴자로 곽웅섭의 드로우 수단을 무력화하고, 썩은 위액 누더기 골렘까지 소환해 필드를 잡았다. 곽웅섭은 눈보라에 이은 미치광이 과학자와 파멸의 예언자로 필드 정리에 나섰다. 정재완은 본인의 색깔을 보여주듯 티리온 폴드링을 꺼내 파멸의 인도자를 장착했다. 로데브로 상대의 흐름을 차단한 정재완이 마법사의 체력을 깎았다. 그러나 곽웅섭이 얼음 방패를 이용한 배짱 슈팅에 들어갔고, 두 턴에 거쳐 성기사를 무너뜨렸다.

4세트, 곽웅섭의 컨트롤 사제의 손 패가 좋았고 정재완의 미드 성기사는 지나치게 멀리건이 무겁게 잡혔다. 곽웅섭이 두 마리의 간식용 좀비와 아키나이 영혼사제로 상대의 체력을 빠르게 깎았다. 성기사는 로데브와 신성화로 필드 정리와 함께 여러 장의 하수인으로 필드를 잡았다. 그러나 사제가 생각 훔치기로 가져온 두 장의 신성화가 성기사의 필드를 깔끔하게 비워냈다.

정재완은 병력 소집과 병력 충원에 이은 병참 장교로 반격에 나섰으나, 빛폭탄에 모조리 정리당했다. 정재완은 방어를 위해 티리온 폴드링을 내세웠다. 그러나 곽웅섭의 손엔 아키나이 영혼 사제를 위시한 치유 주문이 있었다. 정재완은 곽웅섭이 아키나이 영혼 사제를 소환하자, 항복을 선언했다. 곽웅섭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16강 4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애쉬' 김도언 3 vs 1 '에퀘스테르' 윤기수 - 김도언 승리
1세트 '애쉬' 김도언(성기사) 승 vs 패 '에퀘스테르' 윤기수(사제)
2세트 '애쉬' 김도언(마법사) 패 vs 승 '에퀘스테르' 윤기수(전사)
3세트 '애쉬' 김도언(마법사) 승 vs 패 '에퀘스테르' 윤기수(사제)
4세트 '애쉬' 김도언(사제) 승 vs 패 '에퀘스테르' 윤기수(사제)

2경기 '팜블라드' 곽웅섭 3 vs 1 '재완' 정재완 - 곽웅섭 승리
1세트 '팜블라드' 곽웅섭(성기사) 패 vs 승 '재완' 정재완(전사)
2세트 '팜블라드' 곽웅섭(성기사) 승 vs 패 '재완' 정재완(성기사)
3세트 '팜블라드' 곽웅섭(마법사) 승 vs 패 '재완' 정재완(성기사)
4세트 '팜블라드' 곽웅섭(사제) 승 vs 패 '재완' 정재완(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