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제로', 엄청난 속도로 4강 진출!

10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2일 차에서 '카이제로' 김승훈이 '사네봉' 봉산해를 3:0으로 잡고 4강에 진출했다. 봉산해는 패자전에서 '페가소스' 심규성을 3:2로 잡는 데는 성공했으나 김승훈의 공격성을 감당하지 못했다.


1경기에서는 '사네봉' 봉산해가 '페가소스' 심규성을 3:2로 꺾었다. 1세트, 봉산해는 가젯잔 경매인과 다수의 저코스트 주문에 정신 자극까지 연계해 드로우를 엄청나게 봤고, 판드랄과 육성, 천벌 연계로 계속 이득을 굴렸다. 심규성은 자신의 실바나스에 어둠의 일격을 날려 상대 타우릿산을 빼앗았으나 봉산해는 말리고스와 살아있는 뿌리, 달빛섬광, 휘둘러치기 연계로 원턴킬을 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봉산해는 4턴에 얼굴없는 화염투사를 꺼냈고, 심규성은 브란으로 어그로를 끌고 다음 턴 나 이런 사냥꾼이야를 꺼내면서 무사히 턴을 넘겼으나 두 번째 얼굴없는 화염투사에게 명치를 허용하면서 8턴에 바로 리노 잭슨을 꺼냈다. 심규성은 산성 늪수액괴물로 둠해머를 깨뜨리고 암흑불길-어둠의 화살로 필드를 완벽히 정리했고, 아르거스로 도발 벽을 쌓으면서 승리했다.

3세트에서 봉산해는 3턴에 동전-얼굴없는 화염투사를 꺼냈고 심규성은 '광기평등'으로 필드를 정리했다. 봉산해는 계속해서 은빛십자군 종자와 기수를 꺼내 필드를 잡았고, 심규성은 신성화로 또다시 필드를 청소했다. 봉산해는 야수 정령, 영원한 감시자, 둠해머로 3차 공세를 펼쳤고, 심규성은 빛의 군주 라그나로스와 티리온 폴드링으로 버텼다. 심규성은 체력이 10남은 상황에서 과감하게 느조스를 꺼내 황혼의 소환사와 티리온을 되살려냈고 티리온을 걷어낼 방법이 없었던 봉산해는 항복했다.

4세트, 봉산해는 시작부터 동전 후 땅굴 트로그 둘을 낸 후 불꽃의 토템, 야수 정령, 토템 골렘을 연달아 꺼냈고, 심규성의 체력은 4턴 만에 11까지 떨어졌다. 봉산해가 얼굴없는 화염투사와 두 번째 야수 정령을 꺼내자 심규성은 항복했다. 마지막 5세트에서 심규성은 탈노스-절개로 블러드후프 용사를 잡고 5턴에 동전-케른 블러드후프를 냈다. 봉산해는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는 대신 명치만 노리기 시작했고, 심규성의 체력은 13까지 줄어들었다. 봉산해의 라그나로스가 명치를 가격하면서 심규성의 체력은 5가 됐고, 상대 카드 한 장에 죽을 수 있는 위기에 빠졌다. 심규성은 느조스를 꺼내 승부수를 던졌으나 유일한 도발 카드인 감염된 타우렌이 나오지 않았고, 봉산해는 잔인한 감독관을 드로우하면서 정확하게 킬각을 잡아 승리했다.


최종전에서는 '카이제로' 김승훈이 3:0으로 '사네봉' 봉산해를 완파했다. 1세트에서 김승훈은 멀록 기사와 어둠골 감시대원으로 1체력 하수인에게 천상의 보호막 버프를 주면서 필드를 잡았고, 6턴에 수수께끼의 도전자를 드로우해 바로 꺼냈다. 봉산해는 용사의 진은검으로 감시대원을 끊으려고 했으나 고귀한 희생이 발동, 오히려 천상의 보호막이 씌워졌고 김승훈은 집결의 검을 차고 바로 경기를 끝냈다. 2세트, 김승훈이 초반부터 위니 하수인을 다수 전개했으나 봉산해는 고통의 수행사제 효과로 신성화를 드로우해 필드를 정리했다. 김승훈은 어둠의 행상인 효과로 찾아낸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으로 상대 무기를 파괴하고 다시 필드를 잠식했고, 봉산해는 성기사 에드릭으로 상대 화력을 급감시켰지만 김승훈이 고르목을 드로우하면서 에드릭을 처치했다. 김승훈은 압도적인 힘, 파멸수호병으로 마무리를 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봉산해가 꺼낸 핀리와 영원한 감시자는 김승훈에게 금방 제거당했고, 봉산해는 4턴에 얼굴없는 화염투사를 꺼냈지만 곧바로 김승훈도 얼굴없는 화염투사를 드로우하면서 맞불을 놨다. 김승훈은 엄청난 속도로 상대 체력을 깎아나갔고, 봉산해는 둠해머를 찼지만 이미 체력 상황이 너무 벌어져 있었다. 핀리로 사냥꾼 영웅 능력을 찾아낸 김승훈은 영웅 능력-용암 폭발-대지의 무기로 7턴 만에 승리했다.


■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2일 차 경기 결과

패자전 '페가소스' 심규성 2 VS 3 '사네봉' 봉산해 - '사네봉' 봉산해 승
1세트 '페가소스' 심규성(도적) 패 VS 승 '사네봉' 봉산해(드루이드)
2세트 '페가소스' 심규성(흑마법사) 승 VS 패 '사네봉' 봉산해(주술사)
3세트 '페가소스' 심규성(성기사) 승 VS 패 '사네봉' 봉산해(주술사)
4세트 '페가소스' 심규성(도적) 패 VS 승 '사네봉' 봉산해(주술사)
5세트 '페가소스' 심규성(도적) VS '사네봉' 봉산해(전사)

최종전 '사네봉' 봉산해 0 VS 3 '카이제로' 김승훈 - '카이제로' 김승훈 승
1세트 '사네봉' 봉산해(성기사) 패 VS 승 '카이제로' 김승훈 (성기사)
2세트 '사네봉' 봉산해(성기사) 패 VS 승 '카이제로' 김승훈 (흑마법사)
3세트 '사네봉' 봉산해(주술사) 패 VS 승 '카이제로' 김승훈(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