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블라드' 저격수 '애쉬'!

17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4일 차 경기에서 '애쉬' 김도언이 '팜블라드' 곽웅섭을 또 잡으면서 4강 막차를 탔다. 곽웅섭은 패자전에서 '인벤터' 김상우를 3:0으로 완파했지만 천적 김도언에게 또 막히고 말았다.


패자전에서 '팜블라드' 곽웅섭이 '인벤터' 김상우를 3:0으로 완파했다. 1세트에서 김상우는 초반 패가 상당히 꼬였지만 파멸의 예언자를 일찌감치 던지면서 상대가 필드에 토템을 깔지 못하게 막는 데는 성공했다. 곽웅섭은 번개 폭풍으로 필드를 정리하고 심연의 괴수를 꺼낸 뒤 상대 케른 블러드후프에 사술을 걸면서 공격을 시작했다. 김상우가 티리온을 꺼내자 곽웅섭은 곧바로 두 번째 사술을 걸었고, 다수의 토템에 피의 욕망을 걸고 둠해머-대지의 무기로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곽웅섭은 묘실 도굴꾼, 하늘빛 비룡을 필드에 꺼냈지만 김상우는 알도르 평화감시단 둘로 카운터를 쳤다. 광역기에 필드가 쓸려나가면서 곽웅섭은 위기를 맞았지만 기적적으로 가젯잔 경매인을 드로우하면서 엄청나게 드로우를 봤다. 김상우는 두 번째 '광기평등'으로 필드를 쓸고 감염된 타우렌을 꺼냈으나 곽웅섭은 혼절시키기로 도발을 치우고 리로이 젠킨스에 냉혈 2개를 발라 승리했다.

3세트, 곽웅섭이 방어구 제작자 둘을 꺼내는 동안 낼 카드가 없었던 김상우는 야생의 벗에서도 레오크가 나오면서 필드를 완전히 먹혀버렸다. 곽웅섭이 블러드후프 용사까지 꺼내자 김상우는 몸으로 정리를 해야 했다. 곽웅섭이 전투 격노를 쓰자 둘의 손패 차이는 점점 더 심하게 벌어졌지만 김상우는 야생의 벗과 사냥개조련사, 개들을 풀어라 연계로 상대의 쌓인 방어도를 전부 없앴지만 계속해서 곽웅섭이 말코록, 라그나로스로 압박을 가하자 점점 뒷심에서 밀리기 시작했다. 곽웅섭의 날뛰는 구울이 이글거리는 박쥐를 모두 정리했고, 설상가상으로 이글거리는 박쥐 효과가 모두 고통의 수행사제에게 향하면서 상대를 도와준 격이 됐다. 필드를 완전히 제압당한 김상우는 결국 항복했다.


마지막 4강 진출자를 가리는 최종전, '애쉬' 김도언이 '팜블라드' 곽웅섭을 3:1로 또 잡았다. 1세트에서 김도언은 2턴에 바로 파멸의 예언자를 던져 상대의 하수인 전개를 막으려고 했으나 본인도 낼 만한 하수인이 잡히지 않았다. 그러나 김도언은 '광기평등'으로 필드를 정리한 후 날뛰는 코도로 상대 하수인을 짓밟았고, 서로 라그나로스를 꺼낸 상황에서 곽웅섭의 라그나로스는 명치를, 김도언의 라그나로스는 상대 라그나로스를 저격했다. 패까지 마른 곽웅섭은 항복했다.

이어진 2세트, 곽웅섭은 피에서 수액을 주문과 무기로 벤클리프를 정리하고 블러드후프 용사를 꺼냈다. 곽웅섭은 소용돌이-전투 격노로 4장을 드로우했고, 패가 잔뜩 꼬였던 김도언은 간신히 드로우한 가젯잔 경매인을 은폐시켜 다음 턴에 드로우를 많이 봤지만 이미 너무 늦었다. 김도언은 탈진이 왔고, 곽웅섭의 라그나로스가 명치를 강타하자 김도언은 결국 항복했다.

3세트에서 먼저 필드를 잡은 김도언은 하늘빛 비룡 둘을 꺼내 상대를 압박했다. 곽웅섭이 가젯잔 경매인을 꺼낸 뒤 혼절시키기로 비룡 하나를 올리자 김도언은 다음 턴에 가젯잔 경매인을 내고 주문을 잔뜩 시전하면서 드로우를 봤고, 남은 하늘빛 비룡에게 냉혈 2장을 발라 상대 체력을 8로 만들었다. 곽웅섭은 가젯잔 경매인 효과로 막판 스퍼트를 해봤지만 공격력 12짜리 하늘빛 비룡을 잡을 방법이 없었고, 김도언은 여유롭게 승리했다.

4세트, 김도언이 시작부터 토템 골렘 둘을 깔자 곽웅섭은 보랏빛 여교사를 내주고 맹독, SI:7 요원으로 둘을 모두 정리했ㅈ만 김도언은 곧바로 심연의 괴수를 내보냈다. 곽웅섭은 심연의 괴수를 잡아내고 야수 정령까지 정리하고 벤클리프를 내면서 필드를 다시 잡았다. 곽웅섭은 가젯잔 경매인을 드로우하고 비룡에 냉혈을 발랐으나 돌발톱 토템이 딜을 받아줬고, 김도언은 천벌의 토템을 뽑은 뒤 번개 폭풍 4대미지를 모두 띄우면서 상대 하수인을 정리했다. 김도언은 피의 욕망으로 정확하게 킬각을 잡고 승리했다.


■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4일 차 경기 결과

패자전 '인벤터' 김성우 0 VS 3 '팜블라드' 곽웅섭 - '팜블라드' 곽웅섭 승
1세트 '인벤터' 김성우(성기사) 패 VS 승 '팜블라드' 곽웅섭(주술사)
2세트 '인벤터' 김성우(성기사) 패 VS 승 '팜블라드' 곽웅섭(도적)
3세트 '인벤터' 김성우(사냥꾼) 패 VS 승 '팜블라드' 곽웅섭(전사)

최종전 '애쉬' 김도언 3 VS 1 '팜블라드' 곽웅섭 - '애쉬' 김도언 승
1세트 '애쉬' 김도언(성기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전사)
2세트 '애쉬' 김도언(도적) 패 VS 승 '팜블라드' 곽웅섭(전사)
3세트 '애쉬' 김도언(도적)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도적)
4세트 '애쉬' 김도언(주술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