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엘레크가 해냈다!

6세트에서 김승훈은 크툰의 사도로 왕두꺼비를 저격했고, 박종철의 왕두꺼비 죽음의 메아리가 또 명치로 향하면서 박종철은 시작부터 필드가 꼬여버렸다. 박종철은 날뛰는 코도로 크툰의 사도를 제거했고 상대가 실성한 신봉자를 꺼내자 곧바로 사바나 사자를 내보내 필드를 강화했다.

김승훈은 황혼의 장로까지 내보내 크툰을 강화하기 시작했고, 박종철의 불꽃 곡예사는 또 명치로 불꽃을 발사하면서 황혼의 장로를 잡을 방법이 없어져버렸다. 박종철은 사냥개조련사 버프를 사바나 사자에게 발라줬고, 이에 김승훈은 악마의 격노와 황혼의 장로 공격, 지옥의 불길로 필드를 깨끗하게 정리했다.

8턴에 박종철의 왕의 엘레크가 창시합에서 승리, 두 번째 사바나 사자가 패에 들어왔고 곧바로 사자를 내보내 다시 필드를 잡았다. 김승훈은 패에 있는 리노 잭슨 대신 대지고리회 선견자로 힐을 했으나 기적같이 박종철이 살상 명령을 드로우해 속사와 살상 명령으로 킬각을 잡고 승리했다.


■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결승전

'카이제로' 김승훈 3 VS 3 '캐스터' 박종철

1세트 '카이제로' 김승훈(성기사) 승 VS 패 '캐스터' 박종철(흑마법사)
2세트 '카이제로' 김승훈(사냥꾼) 패 VS 승 '캐스터' 박종철(드루이드)
3세트 '카이제로' 김승훈(흑마법사) 패 VS 승 '캐스터' 박종철(주술사)
4세트 '카이제로' 김승훈(사냥꾼) 승 VS 패 '캐스터' 박종철(흑마법사)
5세트 '카이제로' 김승훈(드루이드) 승 VS 패 '캐스터' 박종철(사냥꾼)
6세트 '카이제로' 김승훈(흑마법사) 패 VS 승 '캐스터' 박종철(사냥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