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일본/글로벌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조합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6월 18일부터 6월 19일까지 단 하루 동안 두 번째 결전! 이벤트인 '결전 폭주 쵸파'가 진행될 예정이다. 쵸파는 극 중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인 만큼, 게임 속 공격력이 무려 1,500으로 최대 공격력으로만 본다면 힘 속성 캐릭터중에 가장 높은 공격력을 자랑한다.


◆ 결전! 폭주 쵸파! 강림 던전은 어떤 곳일까? 퀘스트 및 보스 정보


▲ 보기만해도 강해보이는 폭주 쵸파


결전! 폭주 쵸파는 '익스퍼트, 마스터' 두 개의 난이도가 존재한다. 전문가는 스태미너 30, 마스터는 40이 소모되며 마스터는 클리어 시 100% 확률로 ★4 폭주 쵸파를 얻을 수 있다. 폭주 초파의 경우 마스터는 일반 대미지 10,072, 익스퍼트는 6,152의 피해를 입힌다. 공격 턴은 1이나, 각 턴마다 행동하는 형태가 다 다른 특징이 있다.

이번에 보스로 등장하는 폭주 쵸파는 2개의 스킬을 사용한다. 체력 20% 이하가 되면 대미지가 꽤 높은 필살기를 턴 마다 사용하고, 아군의 선장과 친구 선장을 제외한 4인의 선원을 봉인한다. 또한, '....'이라는 대사와 함께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 패턴도 있다.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지만,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 패턴, 4인 봉인 패턴, 공격을 하는 패턴의 순서를 알고 있다면 클리어할 수 있다. 마스터 기준 체력은 180만으로 미호크 때보다 약 두 배다.


◆ 어떤 부분이 위험할까? 결전! 폭주 쵸파 스테이지 소개


.
▲ 클릭 시 더욱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 난이도 등장 몬스터 및 드랍 캐릭터

전문가 난이도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2번째에 등장하는 각 대장들이 매 턴 2,500 피해를 주고 역속성 봉인 스킬을 쓴다는 점이다. 턴은 세번째에 등장하는 펭귄으로 벌면 된다. 펭귄의 공격력은 558, 턴 수는 1턴이다. 네번째에 등장하는 적들은 체력은 5이나 방어력이 높고, 공격력이 무려 1,000이나 된다. 고정 대미지를 가진 캐릭터나 콤보 수가 높은 캐릭터로 빠르게 처리해주자.

배틀 1 : 일반 몬스터 세마리 등장, 공격력 약 1,700 턴 수는 랜덤. 최대한 피해를 받지 말자.
배틀 2 : 앞에 있는 대장 3마리를 빠르게 처리(공격력 2,500) 이후 거북이로 턴을 벌자(공격력 850 체력 45)
배틀 3: 너클 몬스터, 펭귄 등장. 너클(공격력 1,700)으로 높으니 빠르게 처리후 펭귄으로 턴 벌면서 속성 정렬
배틀 4: 일반 몬스터 6마리 등장, 체력은 적으나 공격력이 1,000 및 턴 수 1이다. 고정 대미지로 처리.



※ 마스터 난이도 등장 몬스터 및 드랍 캐릭터

익스퍼트 난이도보다 공격력이 오른 적들이 등장한다. 미호크 때도 괴롭혔던 랜덤 속성 봉인 스킬을 가진 '해마신'이 여기선 두 마리나 나온다. 또한, 세 번째 스테이지에서 빌리언즈라는 5,500의 공격력을 지닌 적이 출현한다. 펭귄을 제외한 모든 적들의 공격력이 1,000이 넘는 만큼 체력 관리에 주의하자.

배틀 1 : 일반 몬스터 다수 등장, 공격력 약 2,100 턴 수는 랜덤. 최대한 피해를 받지 말자.
배틀 2 : 앞에 있는 대장 3마리를 빠르게 처리(공격력 3,200) 이후 거북이로 턴을 벌자(공격력 1,050 체력 28)
배틀 3: 빌리언즈부터 잡자.(공격력 5,500)이후 밀리언즈를 처리해야한다.(공격력 3,804) 펭귄의 경우 공격력이 780으로 낮으니 턴을 벌어두자.
배틀 4: 랜덤 속성 봉인 스킬을 쓰는 해마신이 2마리 나온다. 더군다나 다른 몬스터의 공격력도 2,000으로 높다. 체력이 6과 5로 낮으니 고정 피해 필살기가 있다면 여기서 사용해 빠르게 넘어가길 권한다.



지난 미호크보다 등장하는 적들의 공격력이 높다. 또한 랜덤 속성 봉인을 거는 '해마신'이 두 마리라 까다롭다. 1-2-3 스테이지에서 턴을 벌고, 4스테이지에서 고정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캐릭터를 데려가자. 일반 몬스터의 공격력도 2,000으로 높기 때문에 피해를 최대한 줄이는 게 좋다. 해마신의 속성 봉인은 3턴이나 지속되니 주의하자.

▲ 해적 펭귄은 선제공격을 사용하기도 한다.


▲ 해마신의 랜덤 속성 봉인은 매우 위험!(3턴 지속)



◆ 럼블 볼 과다 복용!? 폭주 쵸파 등장!

익스퍼트 난이도의 쵸파는 체력은 약 99만, 공격력은 6,152다. 마스터는 체력 약 180만, 공격력 약 1만이다. 미호크와 비슷하게 20% 이하가 되면 매 턴 피해(익스퍼트 7,040, 마스터 약 1만)를 주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미호크는 선제공격이 있었지만, 쵸파의 경우 독특한 패턴이 존재한다.

▲ 클릭 시 더욱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4인 봉인 ▶ 아무런 행동을 하지않음 ▶ 일반 공격 ▶ 봉인 ▶ 아무런 행동 하지 않음 ▶ 일반 공격' 순으로 먼저 진행되고 이후, '아무런 행동을 하지않음 ▶ 일반 공격'을 계속 사용하는 패턴이다. 문제는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2턴까지는 적을 공격하되 3턴 째에는 대미지 감소 스킬을 사용해 버티거나, 우솝의 스킬을 사용해 턴을 밀어야 한다.

▲ 처음에는 봉인, 이후에는 공격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 공략 키 캐릭터

★4 우솝 골든 파운드

적의 공격 턴 수를 밀어내는 옵션은 어딜가나 유효하다. 쵸파의 공격력이 높은 만큼 반드시 데려가자.

속 속성 캐릭터 다수.

쵸파의 경우 힘 속성이다. 역 속성인 속 속성을 데려가자. 대표적으로 '상디, 에이스, 죠즈, 미스터 프린스, 캡틴 크로'가 있다.

▲ 힘 속성의 역속인 속 속성 캐릭터가 활약!


기어 3 루피, 미호크

같은 속성이자 자유롭게 파티구성이 가능한 기어 3 루피도 괜찮다. 기어 3 루피를 선장으로 속 속성 캐릭터를 데려가 한 방을 노려보자.

미호크의 경우 역속인 기 속성이나, 스킬 작업이 되어 있다면 체력이 많은 쵸파에게 필살기를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친구 미호크와 자신이 가진 미호크의 필살기를 써서 체력을 떨어뜨리고, 우솝의 스킬을 이용 턴을 밀어 낸다. 이후 남은 캐릭터로 처리하는 방법이다. 단 미호크의 스킬 작업이 잘 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가능하다.

▲ 기어 3 루피, 미호크는 언제나 강하다!


※ 추천 조합

에이스 - 상디(디아볼잠브) - 우솝 - 크로 - 알비다 - 에이스(익스퍼트)

에이스의 속 속성 대미지 2.5배 증가를 이용한 조합이다. 우솝의 골든 파운드의 스킬로 턴을 밀고, 3턴 간 공격을 집중해 쓰러뜨리자. 3턴이 지났는데, 쓰러지지 않았다면 알비다의 스킬로 피해를 최소화시키자.

흰수염 - 흰수염 - 조즈 - 크로 - 조로(아수라) - 우솝

흰수염의 3배 대미지 증가를 이용한 조합. 특히 턴 작만 잘한다면 흰수염의 필살기로 큰 피해를 입힌 뒤, 강력한 대미지로 적을 처치할 수 있다. 다만 30%이하가 되어야 발동하는 선장 능력덕분에 안정성이 떨어진다. 콘트롤에 자신이 있는 유저라면 시도해보자.

미호크 - 미호크 - 크로 - 아론 - 타시기 - 우솝

미호크의 필살기를 이용해 쵸파의 체력을 줄이는 형태다. 먼저 미호크 필살기를 사용하자. 첫 피해 546,000, 두 번째 사용시 382,200으로 약 93만의 체력을 뺀다. 약 87만의 체력이 남는데 이 체력을 나머지 캐릭터로 제거하는 것이다. 이후 우솝의 필살기로 턴을 미루고, 적을 처치하면 된다. 현재 속 속성 피해를 증가시키는 필살기를 지닌 캐릭터가 한국(6월 13일 기준)에는 없고, 미호크의 필살기 턴이 긴 만큼 스킬 작업 및 성장이 잘 되어 있어야 하는 전제가 존재한다.

사자 조로 - 알비다(우솝) - 상디(디아볼잠브) - 타시기 - 아론(루피 기어2, 미호크) - 비비

사자 조로의 선장 능력으로 피해를 대폭 감소 시킨 뒤, 비비의 회복력으로 공격을 버티는 방식이다.

공주 비비는 레벨 72이 이상이어야 하는 전제가 있다. 회복력이 402이상 필요하기 때문이다. 계속 공격하면서 체력 20% 근처가 되면 큰 피해를 주는 필살기를 사용할 때만 주의하자. 이후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필살기를 사용해 쓰러뜨리면 된다. 우솝이나 알비다는 보험으로 데리고 가는 것도 괜찮다. 아론, 루피 기어 2, 미호크는 20% 이하일때 필살기를 사용하는 요원으로 활용된다. 알비다나 우솝 대신 타시기, 크로 같은 딜러를 넣어 대미지에 무게를 더 두어도 나쁘지 않다.

▲ 올바른 사자 조로 - 비비 파티의 예


기어 3 루피 - 기어 3 루피 - 조즈 - 크로 - 상디(디아볼잠브) - 우솝(익스퍼트, 성장이 잘되어 있다면 마스터)

기어 3 루피의 3.5배 대미지 증가를 이용한 조합, 크로의 필살기를 사용해 쵸파에게 대미지를 주고, 스테이터스가 가장 높은 조즈가 마무리하는 형태다. 크로 대신 타시기를 넣어도 괜찮다. 물론 속성 구슬 작업이 되어 있어야하는 전제가 존재한다. 우솝의 턴 밀기 스킬로 3턴밖에 버틸 수 없기 때문. 체력이 1만이 넘는다면, 한 번 정도는 더 버틴 후에 턴을 벌어도 된다.

조즈 - 상디(디아볼) - 크로 - 타시기 -우솝 - 조즈 (익스퍼트)

조즈의 체력 2배 효과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성장이 잘 되어 있다면 4만이 넘는 체력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다. 거기다 조즈의 공격력 2배 효과는 속 속성 딜러에게 힘을 실어 준다. 카쿠 혹은 히나가 있다면 마스터 난이도까지 도전해볼만 하나, 현재 한국 버전에 없는 관계로 익스퍼트 난이도를 클리어할 때 이용해보길 권한다.

※ 주의

기어 3 루피 조합과 조즈 조합은 사실 후에 나올 '카쿠'와 '히나', '루치'가 핵심이 되는 조합이다. 체력이 많기 때문에, 속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2배로 만들어주는 히나, 루치의 필살기와, 카쿠가 가지고 있는 속 속성 공격력과 회복력을 1.5배로 만드는 필살기를 사용해 부족한 대미지 딜링을 충족시키는 형태다. 즉 부족한 대미지를 두 캐릭터의 필살기를 통해 보충하고, 한 번에 공격을 집중시켜 잡는 것이다.

이에 성장이 웬만큼 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이 든다면, 마스터보다 익스퍼트를 도전하는 것을 권한다.(6월 13일기준) 결전! 이벤트는 이번 한 번이 끝이 아니라 다음에 또 찾아오기 때문이다.

※ 참고 동영상

※ 익스퍼트 난이도 - '에이스 - 상디 - 미스 발렌타인 - 우솝 - 타시기 - 에이스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KeoBH_qwaM


※ 마스터 난이도

흰수염 - 흰수염 - 카쿠(한국 미등장) - 상디 - 우솝 - 히나(한국 미등장)
에이스 - 에이스 - 상디 - 카쿠- 히나 - 우솝
레일리 - 레일리(한국 미등장) - 킬러 - 상디 -히나- 카쿠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1uFJEvECObQ


※ 마스터 난이도 - 킬러 - 킬러 - 우솝 - 상디 - 히나 - 카쿠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8ZSpmF-Eg08


※ 익스퍼트 난이도 - 사자 조로 - 비비 - 흰수염 - 오니구모(미등장, 다른 속 속성 대체) - 비스타 - 미호크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5UsRFpxPAk


※ 마스터 난이도 - 미호크 - 미호크 - 루치 - 크로 - 아론 - 우솝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DJySIIC2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