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HIT야, 예능 방송이야?!

23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이하 HIT) 16강 3일 차 경기에서 '탱이' 배태형과 '로좀' 이범용이 각각 '반비례' 윤인태와 '여지' 류보성을 꺾고 8강에 진출했다.


1경기에서는 '탱이' 배태형이 '반비례' 윤인태의 사냥꾼만 세 번 잡고 3:1로 승리했다. 1세트, 배태형은 시작부터 은빛십자군 종자로 이득을 보는 교환을 했고, 투스카르 토템지기에서 불꽃의 토템까지 뽑으면서 필드를 꽉 잡았다. 윤인태가 창시합에서 승리해 감염된 늑대를 패에 추가했지만 상대의 딜 템포가 너무 빨랐다. 배태형은 과부하로 땅굴 트로그를 강화시키면서 마무리를 지었다. 2세트에서 양 선수의 왕의 엘레크가 세 번 연속 승리하면서 서로 패를 추가했고, 윤인태가 청소부구더기를 내자 배태형은 빙결의 덫을 깔면서 상대 템포를 망쳤다. 분위기를 가져온 배태형은 6턴에 사바나 사자를 드로우해 바로 소환했고, 필드를 완벽하게 제압한 뒤 8턴 야생의 부름으로 승리했다.

계속된 3세트에서 윤인태가 크툰 스택과 방어도를 쌓는 동안 배태형도 하수인을 정리하고 방어도만 올렸다. 윤인태는 상대 패가 더 많은 것을 이용해 카드 소모를 유도했고, 결국 말려든 배태형은 울며 겨자 먹기로 해리슨 존스 드로우 효과를 봐야 했다. 훨씬 빠르게 탈진이 온 배태형은 게돈으로 딜 누적을 하고 실바나스-황금 원숭이를 내보냈지만 난투에 정리를 당했고, 22까지 큰 크툰을 막지 못해 항복했다. 4세트, 윤인태는 사바나 사자까지 안정적으로 꺼냈지만 배태형이 실바나스를 내보낸 후 다음 턴 복수로 필드를 치운 뒤 실바나스를 죽여 사바나 사자를 빼앗아갔다. 필드와 패가 전부 마른 윤인태는 최후의 수단으로 야생의 부름을 썼지만 이미 늦었다. 윤인태는 상대 알렉스트라자를 막지 못하고 결국 항복했다.


2경기에서는 이범용이 특이한 덱을 들고 나와 '여지' 류보성을 3:2로 꺾었다. 1세트에서 이범용은 상대 1턴 마나 지룡을 얼음 화살로 끊었고 상대가 물의 정령을 내자 탈노스-하늘빛 비룡에 비전 작렬을 연계해 단번에 처치했다. 이범용은 필드를 완벽하게 잡았지만 휘둘리던 류보성은 요그사론을 던져 필드를 치우면서 패를 대량으로 보충했다. 류보성이 필드를 역전하자 이번에는 이범용이 요그사론을 내보내 필드를 역으로 정리하고 상대 영웅에 상당량의 딜까지 넣으면서 필드에 하수인도 깔았다. 광기가 휩쓸고 지나간 후 패배를 직감한 류보성은 항복했다. 2세트, 이범용은 1턴 핀리로 사냥꾼 영웅 능력을 찾고 2턴에 동전-정신 자극-가시덤불 호랑이를 내보냈다. 류보성은 기습-SI:7 요원으로 랩터 탈것과 호랑이를 처치했지만 다음 턴 이범용이 보랏빛 여교사를 드로우해 토큰을 깔고 야생의 힘으로 하수인 5체에 버프를 넣었다. 이범용은 칼날이빨의 드루이드를 뽑아 야생의 포효를 쓰고 5턴킬을 냈다.

이어진 3세트에서 극한의 어그로 덱을 들고 나온 이범용은 5턴에 상대 체력을 15까지 줄였으나 류보성도 불꽃꼬리 전사와 신비한 화살 2장으로 필드를 깨끗하게 정리했다. 류보성은 불꽃꼬리 전사 둘로 쉴 새 없이 불덩이를 던지면서 승리했다. 4세트, 류보성이 땅굴 트로그를 꺼내고 상대 하수인을 정리했으나 과부하에 막혀 턴을 버리는 사이 이범용이 임프 두목으로 필드를 빼앗았다. 이범용은 부두교 의술사로 임프 두목을 치유해가면서 철저하게 이득을 보는 교환을 했고, 라팜의 저주까지 상대 패에 넣으면서 딜을 넣었다. 류보성은 용암 폭발, 대지의 무기를 상대 명치에 우겨넣어 체력 압박을 줬고 파괴의 정기로 필드를 정리했다. 이범용은 상대 천벌의 토템을 정리하지 않으면서 명치를 때렸으나, 류보성이 용암 폭발을 드로우하면서 정확하게 킬각을 잡아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에서 이범용은 이번에도 체력 1짜리 위니 하수인을 잔뜩 깔면서 상대 명치를 때렸다. 이범용의 엄청난 딜 템포를 따라가지 못한 류보성은 6턴에 체력이 6까지 떨어졌고, 살기 위해 요원-그림자 밟기-요원으로 버틴 뒤 역킬각을 노려봤지만 이범용이 마지막 드로우로 리로이 젠킨스를 뽑으면서 경기를 끝냈다.


■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 16강 3일 차 경기 결과

E조 '탱이' 배태형 3 VS 1 '반비례' 윤인태 - '탱이' 배태형 승
1세트 '탱이' 배태형(주술사) 승 VS 패 '반비례' 윤인태(사냥꾼)
2세트 '탱이' 배태형(사냥꾼) 승 VS 패 '반비례' 윤인태(사냥꾼)
3세트 '탱이' 배태형(전사) 패 VS 승 '반비례' 윤인태(전사)
4세트 '탱이' 배태형(전사) 승 VS 패 '반비례' 윤인태(사냥꾼)

F조 '여지' 류보성 2 VS 3 '로좀' 이범용 - '로좀' 이범용 승
1세트 '여지' 류보성(마법사) 패 VS 승 '로좀' 이범용(마법사)
2세트 '여지' 류보성(도적) 패 VS 승 '로좀' 이범용(드루이드)
3세트 '여지' 류보성(마법사) 승 VS 패 '로좀' 이범용(흑마법사)
4세트 '여지' 류보성(주술사) 승 VS 패 '로좀' 이범용(흑마법사)
5세트 '여지' 류보성(도적) 패 VS 승 '로좀' 이범용(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