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에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 솜사탕이 추가되었다. 솜사탕은 일본에서 2.0 ver로 업데이트 되었을 때 추가된 콘텐츠로, 사용 시 '공격력, 체력, 회복력'을 올릴 수 있다.




◆ 솜사탕, 그거 먹는 건가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솜사탕 종류와 효과


▲ 솜사탕의 종류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에서 솜사탕은 '캐릭터'를 직접 강화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공격력, 체력, 회복력, 전체 강화' 네 종류로 나뉜다. 한번 사용할 때마다, 빨간색 솜사탕은 공격력을 2, 주황색 솜사탕은 체력을 5, 초록색 솜사탕은 회복을 1씩 상승시킨다. 노란색 솜사탕은 3개의 능력치를 한꺼번에 올려준다.

한 스테이터스에 최대 100개를 사용할 수 있고, 전체 스테이터스 기준으로는 총 200개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격력에 100개를 투자했다면 회복이나 체력에 100개를 더 투자할 수 있다. 전체 강화는 모든 스테이터스를 상승시켜주는 대신에, 횟수를 3개나 사용한다. 즉 전체 강화 솜사탕만 사용할 경우 68회(전체 솜사탕 66회 + 일반 솜사탕 2회)로 강화 수가 줄어든다. 공격력은 최대 200, 체력은 최대 500, 회복은 최대 100까지 올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솜사탕은 스테이터스 중 가장 중요한 공격력을 먼저, 이후 체력을 올린다. 회복의 경우 ★6 핸콕, ★6 코라손 처럼 회복력이 필살기나 선장 효과에 영향을 미칠 때 사용한다. 솜사탕은 이번 6월 28일 업데이트로 열릴 쌍둥이 언덕 스테이지에서부터 등장하며, 아직 한국에는 등장하지 않은 '콜라, 솜사탕 게릴라 던전', '콜로세움'에서도 얻을 수 있다.

▲ ALL은 3회, 나머지 솜사탕은 1회씩 강화 횟수가 줄어든다.


▲ 솜사탕을 사용하면 상승하는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 솜사탕 Key Point - 1 -

1. 솜사탕은 한 종류에 최대 100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전체 최대 개수는 200개다.
2. 전체 능력치를 올려주는 노란 솜사탕은 한 번 사용당 3회 사용으로 인정된다.
3. 이상적인 솜사탕 사용은 공격+100(캐릭터 공격+200), 체력 +100(캐릭터 체력+500)이다.
전체 솜사탕만 사용할 경우 공격력 132, 체력 330, 회복 66으로 어중간한 스테이터스를 가지게 되니 주의.
4. 솜사탕은 쌍둥이 언덕 이후의 스테이지와 '솜사탕 게릴라 던전', '콜로세움'(한국 미등장)에서 얻을 수 있다.


◆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솜사탕, 어떻게 사용해야하나요? 올바른 사용법

먼저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솜사탕은 한 번 사용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다. 횟수가 정해져 있으니, 사용할 때에는 꼭 색깔과 사용하는 캐릭터를 확인하는 버릇을 들이는 것이 좋다. 솜사탕은 스킬 책과는 다르게 사용 시 100% 확률로 강화된다.

체력과 회복 솜사탕은 선장 효과, 필살기가 캐릭터의 능력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에 선투자하기를 권한다. 예를 들어 ★6 신 에이스(한국 미출시) 필살기의 경우 체력을 40%를 줄이고, 줄인 값에 X 15배의 무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만약 체력 솜사탕을 사용해 두었다면, 체력 40% 감소값이 커져 적에게 주는 피해량도 늘어나게 된다. 회복 솜사탕도 마찬가지. 크게 필요한 능력치는 아니지만, 능력치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시키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는 ★6 핸콕(한국 미출시)같은 캐릭터에게 사용하면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공격력 강화 솜사탕은 모든 캐릭터에게 유효하다. 보통은 기본 공격력이 높은 선원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 예를 들어 폭주 쵸파는 1,500이라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공격력 솜사탕을 투자하면 최대 1,700까지 공격력이 늘어난다. 물론 자신이 아끼는 캐릭터를 게임에서 더욱 크게 활약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솜사탕은 강화 수치 인계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빨간 보물 거북에게 공격력 솜사탕을 10개 사용한 뒤, 이 보물 거북을 다른 캐릭터에게 사용하면, 보물 거북이 가지고 있던 공격력 +10 수치가 캐릭터에게 더해진다. 이 부분을 이용하면 강화 비용과 부족한 인벤토리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 좌- 솜사탕을 따로 사용할 경우 53,200베리 소모
우- 솜사탕을 강화 재료에 먹인 후 사용할 경우 36,400베리 소모
상승하는 능력치는 동일하나, 베리 소모에서 차이가 난다.


※ 솜사탕 Key Point - 2 -

1. 솜사탕은 사용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다. 신중하게 사용하자.
2. 체력, 회복은 필살기&선장 효과가 능력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를 우선을 두자. 공격력은 모든 캐릭터에게 유효하니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다.
3. 솜사탕은 강화 수치 인계가 가능하다. 인벤토리가 부족하다면, 재료 캐릭터에 사용해서 모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