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가 세계 최강팀의 진가를 보여줬다.

28일 강남 선릉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16강 2일 차 A, B조의 2경기가 펼쳐졌다. A조 경기에서는 콩까지마가 팀 Y에게 2:0 승리를 거뒀다. B조에서는 섬머 챔피언십 우승팀인 템페스트가 MVP 미라클에게 2:0 완승을 거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16강 A조 2일 차 1경기 1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팀 Y 선픽)

[팀 Y]
▶ 밴 : 줄/ 태사다르
▶ 픽 : 소냐(조류왕)/ 캘타스(핑크코끼리)/ ETC(스원)/ 타이커스(오제) / 우서(로키)

[콩까지마]
▶ 밴 : 일리단/ 티란데
▶ 픽 : 무라딘(콩)/그레이메인(철수책상철책상)/ 레가르(마기)/ 폴스타트(Ezz)/ 아눕아락(훌리건)


불지옥 신단에서 1세트, 팀 Y는 신단이 열리기 전 타이밍에 상대를 먼저 끊어내며 조금씩 앞서가기 시작했다. 콩까지마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라인 경험치를 챙기며 두 번째 신단 타이밍에 가까스로 10레벨을 맞췄다. 팀 Y의 '스원' ETC의 '광란의 도가니'마저 빗나가며 콩까지마가 역전할 기회를 잡았다. 응징자를 독차지한 콩까지마는 두 전사를 앞세워 그레이메인이 과감히 파고들어 본진을 초토화시키고 1:0으로 앞서갔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16강 A조 2일 차 1경기 2세트

◇ 전장 : 하늘 사원(팀 Y 선픽)

[팀 Y]
▶ 밴 : 태사다르/ 아바투르
▶ 픽 : 레가르(로키)/ 폴스타트(오제)/ 캘타스(핑크코끼리)/ 티리엘(스원)/ 아눕아락(조류왕)

[콩까지마]
▶ 밴 : 일리단/ ETC
▶ 픽 : 무라딘(콩)/그레이메인(철수책상철책상)/ 소냐(훌리건)/ 리밍(Ezz)/ 카라짐(마기)

이어진 2세트에서도 초반 분위기는 팀 Y가 이끌어갔지만, 콩까지마는 라인 운영과 한타를 통해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마기'의 카라짐이 교전마다 극적으로 아군을 살려내며 승리를 이어갔다. '훌리건'의 소냐가 사원을 선점했고, 미드 사원에서 4:5로 대치하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했다. 소냐가 합류하자마자 콩까지마는 교전을 열어 대승을 거두고 깔끔하게 2:0 승리를 거뒀다.

▲ 첫 경기 승자 콩까지마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16강 A조 2일 차 2경기 1세트

◇ 전장 : 하늘사원

[템페스트]
▶ 밴 : 카라짐/ 캘타스
▶ 픽 : 폴스타트(락다운)/ 소냐(다미)/ 레가르(하이드)/ 요한나(락다운의탱노예)/ 리밍(덕덕)

[MVP 미라클]
▶ 밴 : 일리단/ ETC
▶ 픽 : 무라딘(Ttsst)/ 그레이메인(크레이지무빙)/ 태사다르(데커드케인)/ 우서(다르비시)/스랄(리셋)

이번 시즌 강팀으로 손곱히는 두 팀인 템페스트와 MVP 미라클이 만났다. 양 팀은 하늘 사원에서 초반부터 공성에 힘을 주며 탑과 봇을 순식간에 밀어냈다. 템페스트는 바텀 사원을 가져가며 경험치에서 조금씩 앞서갔고 먼저 10레벨을 달성해 교전 주도권을 확실히 잡았다. '락다운' 진재훈의 폴스타트가 '광풍'으로 MVP 미라클의 영웅을 고립시키고 대승을 일궈냈다. 사원이 나온 타이밍에는 폴스타트가 용병과 함께 탑 라인을 밀어내고, 교전지 뒤에서 나타나 '광풍'으로 다시 밀어냈다. 요한나의 '천벌의 검'까지 이어지며 템페스트가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16강 A조 2일 차 2경기 2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MVP 미라클 선픽)

[MVP 미라클]
▶ 밴 : 태사다르/ ETC
▶ 픽 : 무라딘(Ttsst)/ 그레이메인(크레이지무빙)/ 실바나스(데커드케인)/ 카라짐(다르비시)/티리엘(리셋)

[템페스트]
▶ 밴 : 캘타스/ 우서
▶ 픽 : 폴스타트(락다운)/ 소냐(다미)/ 레가르(하이드)/ 리밍(덕덕)/ 요한나(락다운의탱노예)

불지옥 신단에서 마지막 2세트, 템페스트는 첫 신단 교전부터 MVP 미라클을 압도해버렸다. 완벽한 어그로 핑퐁으로 아군이 모두 살아남고 상대를 끝까지 추격해 하나씩 끊어냈다. 2레벨 격차를 벌린 템페스트는 먼저 10레벨을 먹고 응징자를 내주지 않았다. MVP 미라클이 공격 타이밍을 노렸지만, 오히려 반격에 무너지며 기회를 잡지 못했다. '하이드' 진경환의 레가르가 아군 영웅을 완벽히 구해내며 패배할 여지조차 주지 않았다. 결국, 레벨 격차를 크게 벌린 템페스트가 응징자와 함께 파워리그 시즌 첫 승을 일궈냈다.


■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2 8강 2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팀 Y 0 VS 2 콩까지마
1세트 팀 Y 패 VS 승 콩까지마 불지옥 신단
2세트 팀 Y 패 VS 승 콩까지마 하늘 사원

2경기 템페스트 2 VS 0 MVP 미라클
1세트 템페스트 승 VS 패 MVP 미라클 하늘 사원
2세트 템페스트 승 VS 패 MVP 미라클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