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완구, 게임 기업 해즈브로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2천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팬들에게 사랑 받는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새로운 세트인 '섬뜩한 달'을 오는 22일(현지시간) 공식 출시하고, 이에 앞서 7월 16일(토)과 17일(일) 양일간 전국 매직 공식 매장에서 사전 체험 행사인 프리릴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섬뜩한 달'은 지난 4월 출시돼 큰 인기를 모은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의 에피소드를 잇는 두 번째 세트로, 이니스트라드 차원을 뒤덮은 광기의 근원이 전설의 엘드라지인 엠라쿨로 밝혀져 이에 맞서는 플레인즈워커의 대규모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엠라쿨을 비롯해 기셀라와 브루나의 융합으로 돌변한 브리셀라, 관문수호대에 합류한 릴리아나, 좀비 군단의 대규모 전투 등이 등장한다.

이번 세트에서는 좀비, 흡혈귀 등 이니스트라드 차원의 미스테리한 분위기를 그대로 구현한 205장의 신규 카드와 더불어 여러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각기 다른 두 개의 카드를 하나의 카드처럼 합쳐서 사용할 수 있는 혼합(MELD)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혼합 카드는 앞면은 생물 혹은 대지 카드이며 뒷면은 카드의 절반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특수한 양면 카드로, 특정 카드와 함께 뒤집히면 하나의 카드처럼 합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보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사전 체험 행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릴리즈 팩에는 '섬뜩한 달' 부스터팩 4개, '이니스트라드에 드리운 그림자' 부스터팩 2개, 프리미엄 프로모 카드 1장(레어 또는 미식레어), 좀비 프리미엄 토큰 1장 및 스핀다운 생명점 계산기 1개가 포함되어 있다. 프리릴리즈 이벤트는 친목과 재미를 추구하는 이벤트로 전국 매직 공식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직에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섬뜩한 달’의 공식 출시 당일인 7월 22일(금)을 기점으로 24일(일)까지 총 3일 동안은 전국에서 ‘프라이데이나이트매직(FNM) 출시 주말’을 진행, 참가자에게 FNM 프리미엄 프로모 카드(한정수량)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해즈브로는 신규 세트의 공식 출시에 앞서 '섬뜩한 달'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이를 통해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토크쇼 형식의 프리뷰 영상인 ‘매직 엑세스 : 섬뜩한 달’을 공개하여 매직팬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주말 개최된 국가대표 선발전격인 ‘월드 매직컵 한국 예선전’에서는 섬뜩한 달의 스토리와 트레일러가 포함된 영상을 비롯해 실물 카드를 전시하여 대회장을 찾아온 매직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섬뜩한 달’의 프리릴리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직 홈페이지 및 한국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