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해즈브로코리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완구, 게임 기업 해즈브로코리아는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새로운 세트인 ‘칼라데시’의 30일(현지시간)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9월 24일(토)과 25일(일) 양일간 전국 매직 공식 매장에서 최신 매직 카드를 미리 만나보는 프리릴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세트의 세계 ‘칼라데시’ 는 앞서 매직의 기원 제품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찬드라’의 고향으로 소개된 가상의 도시이다. 마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자랑하며, 에테르라고 불리는 동력원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발전과 번영을 지속하고 있다. 총 264장의 카드로 구성된 이번 제품에는 칼라데시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그대로 적용됐다. 아울러 발명과 창조의 도시라는 컨셉에 걸맞게, 생물을 태워야 사용할 수 있는 ‘탑승물’과 새로운 에너지 자원인 ‘에너지 카운터’, 플레이어에게 선택권을 제공하는 ‘제작’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다양한 이동 수단이 등장하고, 이를 게임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창의적인 게임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사전 체험 행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릴리즈 팩에는 칼라데시 부스터팩 6개와 날짜가 찍힌 프리미엄 프로모 카드 1장(레어 또는 미식레어), 스핀다운 생명점 계산기 1개와 조립식 날틀 모형 1개가 포함된다. 프리릴리즈는 친목 대회로 기존의 매직 제품이 없더라도 매직에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프리릴리즈 팩의 카드만 사용하여 최소 40장의 카드로 자신만의 덱을 구성한다. 이후 다른 플레이어와 무작위로 페어링되어 3판 2승제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프리릴리즈 이벤트는 전국 매직 공식 매장에서 같은날 진행된다.

또한 해즈브로코리아는 이번 칼라데시 출시와 함께 플레인즈워커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기존 인트로팩의 확장된 버전으로, 초보자도 플레인즈워커를 활용하여 보다 쉽고 재미있게 매직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제품이다. 초보자를 위한 60장 기본덱과 함께 덱 강화를 위한 추가 부스터팩 2개, 특별 플레인즈워커 카드 1장 및 스핀다운 생명점 계산기 1개가 제품에 포함된다. 9월 24일부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별로 플레인즈워커덱을 이용한 별도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오는 9월 29일(목)에는 매직: 더 개더링의 모바일 게임인 매직 듀얼 또한 칼라데시 버전으로 일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칼라데시 스토리 기반의 새로운 캠페인을 비롯해, 에너지 카운터, 탑승물 등 칼라데시의 새로운 기능을 매직 듀얼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부터 게임 내 상점에서 코인을 이용하여 원하는 카드의 슬리브(뒷면 디자인)나 전면 삽화 대지를 구입, 자신만의 덱을 꾸밀 수도 있다. 기타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번 매직 듀얼은 스팀(PC), Xbox One, iOS(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칼라데시’의 프리릴리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직 홈페이지 및 한국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