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군단'의 주인공급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일리단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전조: 일리단'을 금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전조: 일리단은 굴단과 카드가 편 다음에 나온 전조 시리즈의 마지막 애니메이션으로 일리단과 그를 따르는 악마사냥꾼이 불타는 군단을 공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 초반부에서 일리단은 "너흰 준비가 안 됐었다"라는 대사와 함께 악마사냥꾼들에게 불타는 군단을 사냥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설명이 끝나고, 여성 악마사냥꾼 한 명이 일리단에게 자신의 몸속에도 악마의 피가 흐르고 있다면서 자신이 악마와 무엇이 다르냐고 질문한다. 이에 일리단은 자신과 자신을 따르는 악마사냥꾼이 아제로스의 양 떼들처럼 악마의 먹이가 되기를 기다리지 않을 것이라며, 악마를 직접 사냥할 것이라고 답한다.

장면이 바뀌고 악마의 본거지에서 일리단은 파멸의 군주에게 불시의 일격을 당하지만, 처음에 질문했던 여성 악마사냥꾼이 다음 일격을 대신 받아낸다. 파멸의 군주는 자신의 공격을 받아낸 악마사냥꾼에게 사냥꾼보다 악마의 냄새가 난다고 하고, 악마사냥꾼을 이를 강하게 부인한다.

그때 일리단이 방심하고 있던 파멸의 군주를 사냥한다. 그리고 자신을 지켜 준 악마사냥꾼에게 이전에 미처 하지 못했던 대답, 자신들과 악마들의 차이점을 설명한다. 일리단은 악마들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우리 세계를 파괴할 뿐이라고 말하고, 악마사냥꾼은 자신들이 모든 것을 희생해서라도 우리 세계를 지킬 것이라고 답변한다.

마지막으로 일리단은 자신의 일리다리들에게 "이제 너희는 준비가 됐다!" 라는 대사를 하며 영상은 끝을 맺는다. 기존의 전조 시리즈 영상과 전조: 일리단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