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대표 김정식)는 팡게임(대표 지헌민)의 웹 역할수행게임(RPG) ‘천상연’을게임매니아에서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천상연은 '화천골'이라는 웹 드라마 및 소설에 기반을 두고 제작되어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대작 MMORPG다. 실제로 4개월 간 우수게임 TOP 3에 이름을 올린 수작(秀作)이다.

팡게임은 신비로운 무협 세계에서 펼쳐지는 남녀의 극적인 사랑을 주제로 한 만큼 배경과 등장인물 일러스트가 우수하며, 다양한 전투요소를 전면에 내세워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치정 액션 RPG를 표방한 천상연은 상고시대를 배경으로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다양한 육성모드를 갖추고 있다. 또한 긴장감 넘치는 실시간 PVP 경기와 통합 PVE 모드도 또 다른 즐길거리다.

특히, 펫, 사탕, 마신 등 육성 콘텐츠로 캐릭터 전투력을 강화하고, 서버 대전, 보스 레이드, 문파 대전, 필드 전투 등 다양한 전장을 경험하며 기존 웹 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팡게임 관계자는 “지난 7월 28일부터 2주간 실시된 사전등록에서 8일 만에 웹 게임으로는 쉽게 달성하기 힘든 30,000명 참여를 기록해 천상연에 대한 기대치가 크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아이엠아이는 천상연이 다양한 콘텐츠와 주제가 드러나는 배경화면 그리고 원활한 서비스를 모두 갖췄다고 평가하며, 게임매니아 채널링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게임매니아는 천상연 채널링 서비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매니아에서 천상연 캐시를 충전하면 20%의 추가 캐시를 지급할 예정이다.

천상연 채널링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매니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