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아이엠아이 ]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교장 최홍규, 이하 게임과학고)가 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에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2004년 개교한 게임과학고는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음악, 아케이드, e-Sprots 등 다양한 교육커리큘럼을 통해 게임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게임 특성화 고등학교다.
이번 현장학습에는 진학과 취업을 앞둔 3학년 학생 93명이 참가했으며, 아이엠아이 전주본사 내사무실, 고객센터, 편의시설 등을 돌아보며 게임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아이엠아이는 게임과학고 학생들이 지역 대표 게임분야 전문기업에서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되길 바라며 현장학습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라북도가 ‘전북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와 글로벌 게임센터 개소 등 게임산업 육성에 적극 나선 만큼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일익을 담당하고자 현장학습을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게임 기획자로 진로를 정한 최예희 학생은 “현장학습을 통해 게임분야 전문기업의 생동감을 실감할 수 있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좀더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정훈 아이엠아이 대표는 “게임과학고 현장학습 지원 외에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함으로써 전문인력 양성에 기반을 둔 게임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