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플레이를 장착한 루나틱 하이는 강력했다.

26일 강남 선릉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닉스배 오버워치 파워리그 프리시즌 8강 4일 차 루나틱 하이와 에임 애로우의 대결에서 루나틱 하이가 3:0으로 완승을 거두며, 마지막 남은 4강 자리를 꿰찼다.

1세트의 전장은 리장 타워였다. 관제탑에서의 1라운드 '에스카'의 맥크리가 상대 메인 딜러인 겐지를 잘라 첫 교전에서 루나틱 하이가 웃었다. 에임 애로우의 2차 공격도 맥크리가 리퍼를 잘랐고, 겐지가 용검을 뽑아 선방했다. 에임 애로우는 겐지의 용검과 함께 3차 공격을 감행했지만, 맥크리가 섬광탄과 퍼스키퍼 헤드샷으로 빠르게 변수를 제거했다. 에임 애로우의 마지막 공격도 '스마일XD'의 젠야타가 전사한 틈을 타, 이태준의 겐지가 용검을 들어 종횡무진 활약해 경기를 끝냈다. 2라운드 정원에서도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시작부터 거점을 점령한 루나틱 하이가 단 한 차례도 거점을 내주지 않고 완벽한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3라운드 상가 지역, 에임 애로우가 트레이서, 겐지로 공간을 만들고 탱커진이 먼저 자리를 잡아 거점을 장악했다. 그러나 두 번째 교전에서 '에스카'의 맥크리가 겐지와 트레이서를 순차적으로 제거해 주도권을 잡았다. '에스카'의 맥크리가 황야의 무법자로 트리플 킬을 해냈고, 원거리 사격을 통해 에임 애로우의 공격로를 차단해 경기를 끝냈다. '이태준'의 겐지가 앞 라인에서 죽지 않고, 시선을 끌어준 것이 주효했다. 지난 대회의 아쉬움을 털어 내는 훌륭한 경기력이었다.

2세트 왕의 길에서 에임 애로우가 바스티온을 통한 공격으로 A 거점 공략에 성공했고, 화물에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이태준'의 리퍼가 뒤에서 나타나 바스티온을 잘라내 한 번의 흐름을 끊었다. 두 팀 모두 궁극기를 대부분 사용하는 교전에서 이태준이 죽음의 꽃으로 2킬을 확보했으나 '겐지'의 겐지가 용검으로 힘 싸움에서 승리했다. 에임 애로우가 2차 중간 거점을 가져갔다. 다음 공격에서 손발이 안 맞는 모습을 보이며 에임 애로우의 공격이 막혔다. 에임 애로우의 다음 공격도 한 번은 '이태준'의 리퍼에게, 한 번은 '에스카'의 맥크리에게 막혀 많은 시간을 소모했다.

에임 애로우는 겐지의 힘으로 거점 코앞까지 화물을 밀었으나, 루나틱 하이가 트레이서를 기용해 호수비에 성공했다. '토비'의 루시우가 끝까지 전사하지 않은 것이 주효했다. 에임 애로우는 쉬지 않고 계속 공격을 감행했지만, 안정감을 되찾은 루나틱 하이가 다시 맥크리를 기용해 굳히기에 성공했다. 공수 전환 후 에임 애로우가 A 거점 초반 교전에서 윈스턴의 진입 타이밍에 앞으로 나가 호수비를 보였다. 그러나 '이태준'의 겐지가 용검으로 A 거점을 밀어낸 후부터 들판에 불이 번지듯 화물이 끊임없이 전진했다. B 거점에 돌입한 루나틱 하이는 라인하르트의 대지 분쇄와 맥크리의 황야의 무법자가 완벽하게 연계되어 루나틱 하이가 승리를 따냈다.

3세트 할리우드에서 루나틱 하이가 선공을 시작했다. '이태준'의 겐지와 '미로'의 윈스턴이 함께 움직여 A를 손쉽게 밀어냈다. 에임 애로우는 2층을 장악해 시간을 끌어보려 했지만, 윈스턴이 원시의 분노를 사용해 에임 애로우의 진형을 붕괴시켰다. 루나틱 하이의 화물이 쉬지 않고 진격했다. '이태준'의 겐지가 상대 맥크리를 계속 잘라냈고, '에스카'의 맥크리가 화물 근처에서 강력한 원거리 지원 사격을 해냈다. 결국, 3분 55초 만에 루나틱 하이가 승리를 취했다.

공수 전환 후 에임 애로우가 다시 바스티온을 기용해 2층 수비진을 밀어냈다. 루나틱 하이는 바스티온을 보자마자 2층을 포기하는 빠른 판단을 내렸고, 상대가 진입하는 타이밍에 덮쳐 전원 처치를 기록했다. 시간에 쫓기는 에임 애로우는 침착한 운영을 펼치지 못했다. 에임 애로우는 간신히 A 거점을 장악했지만, 시간을 모두 소모해 루나틱 하이가 타임 어택 룰에서 승리했다.


■ 제닉스 오버워치 파워리그 8강 4일 차 경기 결과

루나틱 하이 3 vs 0 에임 애로우 - 루나틱 하이 4강 진출
1세트 리장 타워 - 루나틱 하이 승 vs 패 에임 애로우
2세트 왕의 길 - 루나틱 하이 승 vs 패 에임 애로우
3세트 할리우드 - 루나틱 하이 승 vs 패 에임 애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