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레전드에서는 3가지의 기본 던전이 존재한다. 먼저 게임의 중요한 이야기와 관련된 스토리 중심인 일반 던전, 난이도는 높지만 좋은 보상이 있는 에픽 던전과 아이템 파밍 전용 던전인 시공의 틈이 3개가 있다.

스토리 던전이라고 불리는 일반 던전은 모든 던전들 중 제약 조건이 없고, 난이도가 높을수록 몬스터가 강해지고 보상도 크게 증가한다. 좋은 보상이 존재하는 에픽 던전은 일반 던전의 보스보다 훨씬 좋은 장비를 드랍하는데, 전설 및 세트 아이템 드랍률이 높아 해당 아이템을 얻고 싶다면 에픽 던전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시공의 틈은 필드에 존재하는 시공의 틈 포탈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가능 횟수가 존재하는 던전이다. 세트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지만, 세트 아이템 뽑기 상자를 구입할 수 있는 시공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시공의 조각을 한 번에 얻는 포리스탈 던전도 있으며, 마정석 던전, 젠 던전, 재료 던전 등 해당 재료 위주로 얻는 전용 던전도 있다.

※ 해당 내용은 1차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던전에서 어떤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을까?.



■ 일반 던전, 메인 스토리를 알려주는 스토리 던전

일반 던전은 게임의 중요한 이야기와 관련된 스토리 중심 던전이다. 일반 던전은 메인 퀘스트와 연결되어 중요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모든 던전들 중 가장 제약조건이 없는 게 특징이다. 보통에서 재앙까지 5단계의 난이도를 설정하여 입장이 가능한데, 난이도가 높을수록 몬스터도 강해지지만, 보상도 크게 증가해 일반 던전 플레이 시 적절한 난이도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일반 던전의 규칙은 필드에 존재하는 지정된 포탈을 통해서만 입장 할 수 있다.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하고 입장 버튼을 누르면, 파티원들의 입장 의사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파티원이 같은 지역에 있지 않거나, 입장에 동의하지 않으면 입장할 수 없다.

그렇다면 일반 던전의 핵심 보상은 어떤 것일까? 스토리 던전이지만 난이도를 적절히 올려둔다면, 보스 몬스터는 캐릭터의 등급과 던전의 난이도에 맞는 아이템을 드랍하므로 세트 및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작 재료와 제작 도안도 드랍하니 스토리 던전 진행에 앞서 난이도 설정도 참고하는 것이 좋다.


▲ 일반 던전의 입구 모습.

▲ 난이도를 높이면 진귀한 아이템을!



■ 에픽 던전, 높은 난이도지만 좋은 보상을 가진 최상위 던전

에픽 던전의 보통 난이도는 일반 던전의 재앙 난이도보다 어려운 특징을 가졌다. 그래서 에픽 던전을 플레이 시 5명의 파티를 구성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에픽 던전은 입장 횟수 제한과 레벨 제한이 존재하며, 입장 가능 횟수는 하루에 1씩 회복 최대 7까지 쌓인다. 따라서 매일 에픽 던전에 입장하지 않아도, 입장 횟수를 모아두었다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다.

에픽 던전은 듀엘든 대륙 이후부터 각 대륙별로 1개씩 등장한다. 필드에 존재하는 에픽 던전 포탈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하기 위해선 입장 가능 횟수와 레벨을 만족해야 한다. 일반 던전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하고 입장 버튼을 누르면 파티원들의 입장 의사를 확인 후 입장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에픽 던전의 핵심 보상은? 바로 세트 및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 던전의 보스는 일반 던전의 보스보다 훨씬 좋은 장비를 드랍하며, 기본적으로 전설 및 세트 아이템 드랍률이 매우 높아 파밍 하기 좋은 던전 중 하나다.


▲ 보라색 맛나는 입구를 찾아봅시다.

▲ 여기가 천국? 엄청난 아이템들이 쏟아졌다.




■ 시공의 틈, 아이템 파밍 전용 던전!

시공의 틈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게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아이템 파밍 전용 던전이다. 필드에 존재하는 시공의 틈 포탈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시공의 틈에서는 플레이어의 레벨과 동일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만약 파티로 입장하는 경우 가장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가 기준이 되므로 되도록이면 레벨을 맞춰 입장하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시공의 틈은 필드와 포탈의 위치에 관계없는 무작위 던전이며 아이템 드랍률을 추가로 증가 시켜주는 버프가 발생한다. 시공의 틈은 입장 가능 횟수가 존재하며 하루가 지나면 최대치로 완전히 회복한다. 시공의 틈 진행 규칙은 일반 던전과 에픽 던전과 동일하게 파티원이 같은 지역에 있지 않거나, 입장에 동의하지 않으면 입장할 수 없다.

시공의 틈은 폭주라는 기능이 있는데, 입장하면 각 대륙별로 시공의 틈 폭주 게이지가 증가한다. 폭주 게이지가 100%에 도달하면 해당 대륙의 시공의 틈이 폭주하는데, 폭주중인 대륙의 시공의 틈은 드랍률 증가 버프 강화와 기본 층수가 3층으로 증가한다. 단, 폭주는 해당 대륙에 존재하는 시공의 틈으로 입장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폭주 단계는 최대 2단계로 증가한다.

기본 단계가 2단계로 증가한 대륙이 다시 한번 폭주하면, 더욱 강력한 폭주 효과를 얻으며, 드랍률과 층수 증가 외에 카드 보상 수준 증가 등의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핵심 보상으로는 기본 드랍 장비 외에도 시공의 조각과 마정석을 얻을 수 있다.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시공의 조각을 수집하여 시공의 조각 상인에게 가면 세트 아이템 뽑기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 시공의 틈은 파란색.

▲ 폭주 단계가 있으며, 폭주하면 보상도 좋아진다.

▲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포리스탈, 대량의 시공의 조각을 얻는다!

포리스탈은 인벤토리에 있는 포리스탈 아이템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즉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하는 순간 해당 위치에서 파티원들과 함께 던전에 입장하게 되며, 던전 난이도가 높고 보상도 좋다.

포리스탈을 사용하면 던전 입장 UI가 나타난다. 난이도 설정은 기존 던전과는 다른데, 포리스탈 아이템 자체가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포리스탈을 사용해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젠과 마정석을 지불해야 하며, 던전에 입장하면 포리스탈 아이템은 사라진다.

대표적인 포리스탈 던전은 루파의 서재다. 매우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엄청난 양의 시공의 조각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 포리스탈을 사용하여 입장!

▲ 던전 UI가 생성된다.

▲ 대표적인 포리스탈 루파의 서재, 시공의 조각이 쏟아진다.




■ 전용 던전, 각종 재료들을 쉽게!

뮤 레전드에선 일반적인 던전 외에도 마정석 던전, 젠 던전, 재료 던전이 존재한다. 게임 내에서 가장 많은 마정석을 제공하는 뒤틀린 마정석 광산, 많은 젠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젠 전용 던전 루에리의 비밀금고, 다양한 제작 재료를 드랍하는 제작 전용 던전 파브리스의 정원이 있다.

3종류 던전은 오르도르의 과업의 방에서 모두 입장할 수 있다. 마정석 던전에서는 마정석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마정석이 드랍되며, 젠 던전에서는 고블린 동상이나 루에리 동상을 파괴하면 많은 젠과 아이템이 드랍 된다. 또한, 던전 보스인 워블린을 처치해도 대량의 젠이 드랍된다.

재료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모든 던전 보스 드랍 제작 재료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던전 보스 제작 도안도 드랍해 제한 없이 보스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


▲ 기타 던전은 한 곳에 모여있다.

▲ 눈을 즐겁게 해주는 아이템 드랍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