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심의 백도어 전략과 깜짝 파라 선택도 WIT의 승리를 막지 못했다.

4일 독산동에 위치한 VSL 트위치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6 MK 챌린지 with 오버워치 2일 차 A조 승자전 결과, WIT가 풀세트 접전 끝에 SUMMER를 제압하고 상위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SUMMER는 백도어 화물 밀기 전략에 파라까지 기용하는 등 분전했지만, WIT의 힘이 더욱 강력했다.

승자전 1세트 승자는 WIT였다. 일리오스에서 WIT가 거점 점령 포인트를 차분히 올리며 앞서 나갔다. SUMMER도 세트 종료 직전에 'youngjung'의 트레이서가 보여준 멀티 킬로 한숨 돌리는 듯 했지만, WIT가 마지막 순간 한타에서 승리하며 승리를 챙겼다. '창식'의 겐지가 용검을 뽑아들고 상대를 여럿 베어 버렸다.

왕의 길에서 열린 2세트. WIT가 연이은 상대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았다. SUMMER는 겐지-아나 궁극기 콤보를 실패하고도 약 20초를 남긴 시점에 A거점을 장악했다. 이에 WIT는 또다시 '창식'의 리퍼 궁극기로 화물의 전진을 방해했다. 하지만 SUMMER는 'youngjung' 맥크리와 'vastspirit' 겐지의 활약으로 끝내 화물을 끝까지 몰고 가는데 성공했다.

3세트 역시 왕의 길이었다. 공수가 바뀐 상황. WIT가 훨씬 빠른 시간대에 A거점을 점령했다. SUMMER도 자신들이 상대 리퍼의 궁극기에 당했던 위치에서 상대를 밀어냈다. 하지만 WIT는 'ONEFACT'의 맥크리와 '창식'의 겐지가 보여준 날렵함으로 화물을 밀었다. 마지막 순간에도 맥크리가 상대 라인하르트의 방패가 내려가자마자 궁극기로 멀티 킬을 기록, 3세트를 가져갔다.

곧이어 벌어진 4세트 맵은 도라도였다. WIT는 '창식' 겐지의 2층 난입을 바탕으로 화물을 안정적으로 밀었다. SUMMER는 재빨리 로드호그와 솔져76을 투입시키며 흐름을 끊어냈다. 그래도 WIT는 계속 화물을 밀었다. SUMMER의 자리야-메이 궁극기 콤보는 여러 차례 상대의 진격을 막긴 했지만, WIT는 마지막 순간에 상대 딜러진을 먼저 쓰러뜨리며 화물을 목적지까지 운송했다.

5세트에서 SUMMER는 'youngjung' 위도우메이커의 깨알같은 위치선정을 바탕으로 화물을 옮겼다. 그러자 '창식'의 리퍼는 주특기인 '죽음의 꽃' 활용을 선보이며 화물 운송을 방해했다. SUMMER는 상대의 수비를 계속 뚫어내며 빠른 시간대에 승리를 차지할 준비를 끝냈다. 그리고 'youngsung'의 리퍼는 2층에서 한타가 벌어지는 사이, 몰래 화물을 밀어 팀 승리를 이끌었다.

네팔에서 열린 6세트. 양 팀의 치열한 신경전이 오고가는 사이, SUMMER가 딜러진의 활약에 힘입어 빠르게 점령 포인트를 쌓았다. 그러자 WIT는 자리야와 겐지의 궁극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에 SUMMER는 파라까지 선택하며 변수를 노렸고, 끝까지 파라의 활약을 유도하면서 마지막 7세트를 이끌어냈다.

SUMMER는 7세트에 또다시 파라를 선택했다. 팽팽한 상황에서 WIT가 상대의 파라 궁극기 타이밍을 잘 막아냈다. 그래도 SUMMER는 거점을 빼앗고 전진 수비에 나섰다. 이에 WIT는 대치 구도마다 파라를 먼저 끊어내며 승기를 굳혔다. 결국, WIT가 상대의 마지막 추격을 뿌리치며 상위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 2016 MK 챌린지 with 오버워치 2일 차 결과

승자전 WIT vs SUMMER - WIT 4:3 승리
1세트 WIT 승 vs 패 SUMMER 일리오스
2세트 WIT 패 vs 승 SUMMER 왕의 길
3세트 WIT 승 vs 패 SUMMER 왕의 길
4세트 WIT 승 vs 패 SUMMER 도라도
5세트 WIT 패 vs 승 SUMMER 도라도
6세트 WIT 패 vs 승 SUMMER 네팔
7세트 WIT 승 vs 패 SUMMER 리장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