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차일드에선 어떤 리더 버프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전투의 결과가 달라진다. 충분한 전투력을 가졌음에도 시나리오 3성 클리어가 어렵다면 덱의 특성과 맞지 않는 리더 버프를 선택하고 있다고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리더 버프는 파티 구성 시 오른쪽에 있는 '리더 선택'을 통해 변경할 수 있다. 슬라이드 스킬로 광역 공격을 하는 차일드가 주력인 덱은 슬라이드 스킬 강화를 버프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 것처럼 어떤 덱을 구성할지에 따라 리더 버프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재 공개된 리더 버프는 차일드의 스테이터스를 강화시키는 버프와 특정 액션을 강화시키는 버프, 그리고 상대방 회복을 감소시키는 디버프가 있다.

▲ 태생 4성 R 멀린의 리더 버프는 최강의 효율을 자랑한다

※ 태생 3성 이상의 차일드 리더 버프 스킬. 위에서부터 화, 수, 목, 명, 암 순서로 정리, 차일드의 태생 등급 순서로 정리.


공격력, 방어력 증가 버프

차일드의 공격력이 증가하면 일반 공격, 모든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덱 구성시 메인 딜러 차일드의 능력치를 강화해 한 번에 적을 제압하는 덱에 어울리는 버프이다. 방어력은 상대의 공격, 스킬에 받는 대미지를 낮춘다. 높은 방어력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티고 드라이브 스킬을 통해 한 번에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아군 스테이터스 증가 버프의 경우 게임 초반에는 고정 값 증가의 효율이 좋지만 차일드가 성장할수록 퍼센트의 효율이 높아진다.

▲ 아군 공격력 증가 리더 버프 스킬

▲ 태생 등급은 달라도 리더 버프 스킬은 같다 (디아블로 의문의 1패)


▲ 아군 방어력 증가 리더 버프 스킬

▲ 걱정마 모나님이 다 지켜주실 거야


▲ 아군 공격력 방어력 증가 리더 버프 스킬

▲ 아바돈 : 인간형 아니라고 무시하지 마라


최대 HP, 회복력 증가, 상대 회복력 감소

3성 1레벨 차일드들의 체력은 1000~2000대다. 초반에 3성으로 구성된 덱에서 최대 HP 500증가는 최대 체력을 25~50% '뻥튀기' 한다. 광역 힐을 사용할 수 있는 차일드를 얻는다면 아군 회복력 증가 버프를 사용해 아군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상대 회복력 감소는 다른 버프와 달리 상대에게 디버프 효과를 준다. 광역 힐러나 도트힐을 사용하는 차일드와 상대할 시 유용하다.

▲아군 최대 HP 증가 리더 버프 스킬


▲ 아군 회복력 증가 리더 버프 스킬

▲ 회복형인데 회복량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는 차일드 (직업병)


▲ 적 회복 감소 리더 버프 스킬

▲ 두 차일드의 리더버프 스킬이 2.5%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패스트 포워드

패스트 포워드는 전투 시 차일드의 일반 공격, 스킬 사용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빠른 공격과 스킬 사용을 통해 드라이브 스킬 게이지를 상대보다 먼저 채울 수 있다.

▲ 아군 패스트 포워드 리더 버프 스킬

▲ '나는 달라!' 전 속성 차일드에게 패스트 포워드를 주는 차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