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가상현실이 내 손안에!'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발 HMD는 점심 저녁값만 아끼면 살 수 있다. 모바일 VR기기들이 제대로 된 가상현실을 구현하지 못한다는 단점은 있다. 그렇다고 별수 있겠는가. 오큘러스 리프트나 바이브는 정식 발매조차 되지 않았으니 VR기기를 사려면 모바일 VR로 눈을 돌릴 수밖에.
하지만 그런 아쉬움을 달랠 고성능 VR기기가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10월 13일, 소니는 국내 최초로 거치형 VR기기인 PS VR을 국내에 선보였다. PC 기반의 VR기기가 높은 사양의 성능을 요구하는 반면 PS VR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카메라만 있으면 고성능의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 팬들은 거치형 게임기 개발사가 만드는 첫 VR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인벤도 소니의 VR기기를 얻기 위해 13일 이른 시간에 국제전자센터를 찾았다. 구성 비용이 낮다고는 하지만 본체 정가만 498,000원. 여기에 쉽게 발걸음을 옮길 수 없는 평일 오전이었음에도 국제전자센터는 PS VR을 구매하기 위해 모인 게임 팬들도 가득했다.
어느덧 서리가 내린 10월. 아침저녁으로 지난 더위가 이 지갑을 연 게이머들의 열기로 후끈했던 현장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전달하고자 한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