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SNS를 통해 의문의 이미지 한 장이 공개되었다.

'관광의 도시 가젯잔'이라고 적혀 있는 이 이미지에는 '안전한 만큼 깨끗합니다!'라는 소개 문구와 함께 이 '안전'에 대한 추가 설명이 이미지 사방에 깨알 같은 글씨로 적혀 있다.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클릭 시 확대됩니다!

"안전" 이란 단어는 의무적으로 안전, 보안 보호, 보존, 내면의 평온, 신뢰, 의존, 혹은 믿음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 도난, 생각 훔치기, 마음의 눈, 지옥불, 소멸, 소용돌이, 복수, 빛폭탄, 파괴의 정기, 파헤쳐진 악, 신성화, 신성한 폭발, 불기둥, 악마의 격노, 별똥별, 암흑불길, 휘둘러치기, 폭발의 덫 신비한 폭발, 난투, 파멸!, 번개 폭풍, 눈보라, 뒤틀린 황천, 고대 신의 모든 행위, 마법 난무 등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피해에 대해 노겐포저 시장은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이 엽서를 만들기 위해 그 어떤 야수, 악마, 용족, 기계, 멀록, 해적, 토템에게 피해, 학대, 손상, 훼손, 무력화, 해체, 구마, 무장 해제가 가해지지 않았다.

또한, 이 기념품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선전, 예측, 추정, 예언, 조짐, 징조, 전조, 결과에 대한 그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안전하고 깨끗한 가젯잔에서는 어떠한 일도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의 이 이미지는 다가올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이 가젯잔과 관련되어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크라켄의 해'를 선포하며 밝힌 하스스톤의 연간 계획에 따르면, 하스스톤은 연중 2번의 확장팩과 1번의 모험 모드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미 '고대 신의 속삭임'(확장팩)과 '한여름 밤의 카라잔'(모험 모드)이 발표되었기에 차기 패치는 확장팩이 유력시된다.

블리즈컨 2016이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많은 유저들은 가젯잔을 배경으로 하는 확장팩이 블리즈컨 현장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에 '검은바위 산' 등이 야생전으로 전환되는 만큼 혁신적인 카드의 추가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