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매년 지스타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공개해왔다. 올해 지스타 2016에서는 미공개 신작을 포함, 총 35종의 게임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이 중 온라인 게임으로는 '하이퍼유니버스', '니드 포 스피드 엣지', '천애명월도', '아스텔리아', '로브레이커즈', '페리아 연대기', '프로젝트 메타' 7종의 게임을 출품한다.

한편, 모바일 게임으로는 '진 삼국무쌍 언리쉬드'부터 '트리 오브 세이비어 모바일', '탱고파이브', '던전 앤 파이터 혼', '프로젝트 DH', '프로젝트 블래스트', '프로젝트 레드'를 포함해 28종의 게임들을 출품한다. 아울러 '프로젝트 DH', '프로젝트 블래스트', '프로젝트 레드' 등의 미공개 신작이 다수 포진해 있어 기대감을 불러모으고 있다.



■ 지스타 2016 시연부





■ PC온라인 게임 (7종)

■ 퍼블리싱 게임

1. 하이퍼유니버스



⊙개발사 : 씨웨이브소프트 ⊙장르 : MOBA ⊙플랫폼 : PC ⊙발매일 : 2016년 11월 22일


씨웨이브소프트가 개발한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AOS 게임 '하이퍼유니버스(HYPERUNIVERSE)'는 여러 개의 우주가 공존하는 ‘다중(多重)우주’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神)이 안배한 가상세계이자 우주전체를 연결하는 허브(Hub) ‘하이퍼유니버스’에서 벌어지는 활극을 다룬다. 등장인물인 ‘하이퍼(Hyper)’는 세계종말을 저지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소수 능력자 집단으로, 오직 그들만을 허용하는 ‘하이퍼유니버스’란 공간에서 하이퍼는 서로의 힘을 기르기 위한 숙명의 대결을 펼쳐야 한다.

각자의 세계에서 건너온 다양한 모습의 ‘하이퍼’는 전장인 ‘하이퍼유니버스’에서 아군 혹은 적군이 되기도 하며, 이러한 세계관은 게임을 한 편의 ‘올스타매치’로 만든다.

2. 니드포스피드엣지



⊙개발사 : 스피어헤드 ⊙장르 : 레이싱 ⊙플랫폼 : PC ⊙발매일 : 미정


‘니드포스피드엣지(NEED FOR SPEED™ EDGE)’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 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 중인 신작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니드포스피드(NEED FOR SPEED™)’ 시리즈의 차세대 엔진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를 토대로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물리효과를 제공하는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최신 라인업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주행감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은 타이틀 ‘니드포스피드 라이벌(NEED FOR SPEED™ Rivals)’을 모태로 실제 레이싱을 즐기는 듯한 생생한 현실감을 제공하며 세계 유명 자동차 라이선스 획득을 통해 다양한 차종의 실제 디자인과 성능을 게임 내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3. 천애명월도



⊙개발사 : 텐센트 ⊙장르 : MMORPG ⊙플랫폼 : PC ⊙발매일 : 2017년


‘천애명월도'는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MMORPG로, 중국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었던 고룡의 무협소설 ‘천애명월도’의 방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영화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전투 시스템과 하늘을 누비는 대경공 등 중압감 있는 액션성과 함께, 사실적인 배경 구현과 날씨 묘사를 통한 최적화된 그래픽을 보유하고 있다.


4. 아스텔리아



⊙개발사 : 스튜디오8 ⊙장르 : MMORPG ⊙플랫폼 : PC ⊙발매일 : 미정


‘아스텔리아(Astellia)’는 바른손이앤에이 자회사 스튜디오8이 언리얼 엔진 3를 사용해 개발 중인 PC온라인 MMORPG로,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정통 MMORPG 요소에 TCG를 결합해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강조했으며, 전략성과 액션성이 강조된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플레이어는 보유한 ‘아스텔’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계 플레이를 펼칠 수 있으며, 상황 및 상대에 맞춰 전술적인 공략을 시도할 수 있다. 또한 필드 플레이 외에도레이드, PvP와 Pv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장과 콜로세움 등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5. 로브레이커즈



⊙개발사 : 보스키 프로덕션 ⊙장르 : FPS ⊙플랫폼 : PC ⊙발매일 : 2017년 목표


‘로브레이커즈(LawBreakers)’는 보스키 프로덕션(Boss Key Productions)이 개발 중인 온라인 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으로, ‘언리얼 토너먼트(Unreal Tournament)’와 ‘기어즈오브 워(Gears of War)’ 시리즈의 개발 총괄로 유명한 클리프블레진스키(Cliff Bleszinski)의 신작이다. ‘섀터링(The Shattering)’이라 불리는 대재앙 이후 비정상적인 중력 상태가 된 지구에서 법을 수호하는 집단 ‘로(Law)’와 범죄자 집단 ‘브레이커즈(Breakers)’가 무중력 환경에서 격돌하는 전방위 전투를 그리고 있다.

각기 다른 스킬과 무기를 가진 다양한 미래 지향적 캐릭터들과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5대5 팀 대전 방식이 특징이다.


■ 자체개발 게임

1. 페리아 연대기



⊙개발사 : 띵소프트 ⊙장르 : MMORPG ⊙플랫폼 : PC ⊙발매일 : 미정


‘페리아 연대기(Peria Chronicles)‘는 한 편의 셀 애니메이션 같은 정감 있는 그래픽과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MMORPG이다. 꿈과 현실이 뒤섞인 세계, '페리아'에서 플레이어는 모든 환경요소를 변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원하는 형태로 창조하고 변형시킬 수 있고, 이를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페리아’에서 인간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새로운 생명체 ‘키라나’를 활용한 고도의 전략과 화려한 액션이 가미된 전투 시스템은 ‘페리아연대기’만의 자랑이다.


2. 프로젝트 메타



⊙개발사 : 넥슨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PC ⊙발매일 : 미정


프로젝트 메타는 넥슨에서 개발 중인 PC온라인 액션 RPG이다.



■ PC모바일 게임 (28종)

■ 퍼블리싱 게임

1. 건파이 어드벤처



⊙개발사 : 엔파이게임즈 ⊙장르 : 건슈팅 액션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1분기 목표


‘건파이 어드벤처’는 엔파이게임즈의 데뷔작으로, 오락실에서 즐기던 건슈팅 게임의 생생한 손맛과 쉬운 조작법을 모바일에 도입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악의 세력에 의해 깨어난 고대의 힘을 다시 봉인하기 위해 차를 타고 유적지를 달리며 총격전을 벌이게 된다.

이 과정에서 고대의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필요한 유물들을 수집하며 미션을 해결해 나간다. 액션은 직관적인 컨트롤러를 활용한 조준, 공격, 방어 등 건슈팅 게임의 포맷을 기본으로 하되, 폭파, 장애물 피하기, 보스전, 보너스 스테이지 등 FPS의 다양한 콘텐츠를모바일로 옮겨왔다. 아울러 다양한 차량과 총기, 캐릭터 및 코스튬을 고르고 유물을 모아 이를 강화하며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2. 테일즈런너 리볼트



⊙개발사 : 라온엔터테인먼트 ⊙장르 : 액션 러닝 게임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테일즈런너 리볼트(TalesRunner Revolt)’는 11년째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Tales Runner)’의 모바일 버전으로 라온엔터테인먼트가 ‘테일즈런너’ IP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캐주얼 액션 러닝 게임이다.

원작 고유의 감성, 세계관, 캐릭터, 게임성 등을 그대로 계승해 원작의 재미를 최대한 살렸으며, 모바일 환경에 맞춰 리뉴얼 된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또 단순화된 조작법을 도입해 간단한 터치 만으로도 PC 온라인게임 못지않은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해 코스튬을 직접 제작하는 ‘연금복장’ 시스템, 나만의 마을을 꾸미는 동화마을 ‘테런 빌리지’ 등 ‘테일즈런너’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3.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개발사 : XPEC 엔터테인먼트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목표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KOEI의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대만 개발사 XPEC Entertainment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이다. 원작의 방대한 콘텐츠 외에 실시간 PVP, 보스레이드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삼국무쌍의 일기당천 무쌍 액션을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냈다.

액션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원하는 세 명의 삼국지 무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태그매치 시스템과 각 무장의 속성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4. 판타지타운



⊙개발사 : 아름게임즈 ⊙장르 : SN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판타지타운’은 생산, 탐험, 영웅 육성 등을 통해 폐허가 된 마을을 발전시켜나가는 캐주얼 경영 시뮬레이션 SNG이다. 다양한 건물을 건설하여, 생산, 수확 및 제조, 무역 활동을 통해 마을을 성장시키고, 농부, 제빵사, 마법사 등 100종이 넘는 영웅 캐릭터를 육성하여 탐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길드, 친구 도와주기 등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협동 및 경쟁이 가능하며, 스토리 기반의 퀘스트와 미니 게임 등 풍성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5. 트리오브세이비어: 모바일 리메이크



⊙개발사 : IMC 게임즈 ⊙장르 : MMO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미정


‘트리오브세이비어:모바일 리메이크'는 PC MMORPG '트리 오브세이비어'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모바일 MMORPG로, PC 온라인에서 호평받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사운드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방대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탐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간편한 조작과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며, 복잡하거나 선택의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 육성 시스템의 복잡도를 줄이고, 모바일 환경에 맞게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등 리메이크를 거쳐 기존 온라인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 즐겁고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6. 언노운히어로즈



⊙개발사 : 인서트코인즈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인서트코인즈에서 개발중인 언노운히어로즈(Unknown Heroes)는 가까운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힘을 가진 영웅과 지구를 파괴하려는 우주 악당 조직간의 이야기를 그린 크로스오버 RPG이다. 다양한 배경들이 뒤섞인 영웅들간의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풀어내고, 모바일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화려한 연출을 보여주며 콘솔 RPG의 깊이와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7. 퀴즈퀴즈



⊙개발사 : 몬스터플래닛 ⊙장르 : 퀴즈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6년 10월 20일


‘퀴즈퀴즈’는몬스터플래닛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캐주얼 모바일게임으로 ‘엔터테인먼트’, ‘과학IT’,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며 상대와 대결하는 퀴즈 게임이다. 소셜 미디어 계정 연동을 통해 친구들과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단순한 조작법과 대중적인 콘텐츠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유저들이 직접 퀴즈를 출제할 수 있는 ‘퀴즈연구소’를 비롯해 ‘레이스’, ‘아레나’, ‘스피드’ 모드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 및 33종의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갖췄다.


8. 아레나 마스터즈



⊙개발사 : 미어캣게임즈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1분기 목표


‘아레나마스터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으로, ‘윈디’, ‘베오베어’ 등 총 13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듀얼 아레나’, ‘팀 데스매치’ 등 최대 6명이 실시간으로 플레이 가능한 PvP(Player vs. Player) 모드를 비롯, 임무, 요일 던전, 캐릭터와 장비 성장 등 풍성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9. 엘소드 슬래시



⊙개발사 : 쿤룬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1월 목표


‘엘소드 슬래시(Elsword Slash)’는 쿤룬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횡스크롤 액션 RPG로,온라인게임 ‘엘소드’의 플레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게임이다. 캐릭터당 400여 종 이상의 아바타와, 스킬 성장, 실시간 파티,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 그리고 길드 협력 등 다양한 원작의 콘텐츠를 ‘엘소드’의 세계관과 함께 모바일로 옮겨온 점이 특징이다.

2016년 1월, 중국에서 ‘예의전기’로, 같은 해 5월 글로벌 시장에서 ‘엘소드에볼루션’으로 출시됐으며, 중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9위 및 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10.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



⊙개발사 : 아이덴티티게임즈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는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세계관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낸 RPG이다. 게임은 원작 ‘드래곤네스트’의 500년 이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캐릭터 별로 각기 다른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유저들은 시나리오 흐름에 따른 박진감 넘치는 모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또 유저들에게 친숙한 원작의 몬스터나 배경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세팅할 수 있는 ‘스킬콤보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는 2016년 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


11. 토탈클래시



⊙개발사 : 신스타임즈 ⊙장르 : 전략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토탈클래시'는 18세기 나폴레옹 시대를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유저들이 직접 제국의 군주가 되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유려한 그래픽과 직관적인 UI를 통해 누구나 쉽게 긴박감 넘치는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점령시스템을 통해 기존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전략 게임의 진수를 맛볼수 있다.


12. Oz: Broken Kingdom



⊙개발사 : 디스게임스튜디오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Oz: Broken Kingdom’은 위대한 어둠(The great darkness)에 물들어 타락한 오즈의 세계를 재해석한 모바일 액션 RPG이다. 플레이어는 악당을 물리치고 위대한 오즈 성의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해 새로운 영웅 오필리아와 그녀의 가족, 그리고 전설적인 틴 맨(Tin Man), 사자(Lion), 허수아비(The scarecrow)와 함께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초능력을 수집해 퀘스트를 완료하고 수 많은 적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 자체개발 게임

1. 레고®퀘스트앤콜렉트



⊙개발사 : 넥슨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레고®퀘스트앤콜렉트(LEGO® Quest & Collect)’는 넥슨이 TT게임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개발 중인 게임으로, 전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레고(LEGO®) 시리즈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다.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레고(LEGO®) 특유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실감나게 담았으며, ‘브릭 월드’를 배경으로 ‘닌자고(Ninjago)’, ‘캐슬(Castle)’, ‘시티(City)’ 등 인기 레고(LEGO®) 시리즈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손쉬운 조작과 간편한 성장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브릭을 이용한 다양한 탈 것을 선보인다.

또한 레고 건축물 등으로 구성된 디오라마(모형) 콜렉션 등 기존 RPG와는 차별화된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2.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



⊙개발사 : 띵소프트 ⊙장르 : 팀대전 슈팅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탱고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는 띵소프트가 개발한 실시간 5대5 팀대전 전술슈팅 모바일게임으로 PC로 즐겼던 FPS(First-person Shooting),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등 실시간 팀대전의 재미요소가 강점이다.

‘그리드(Grid)’ 기반의 이동으로 간편한 조작 방식을 제공하고, ‘이동-명령-쿨다운’ 순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다이나믹쿨다운 시스템’을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서로 다른 개성과 스킬을 가진 12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승리를 위해서는 다섯 명의 팀 워크와 캐릭터 간 조합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3. 던전앤파이터: 혼



⊙개발사 : 네오플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던전앤파이터: 혼’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로, 원작의 캐릭터가 화려하고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탄생됐다. 온라인 버전에서 사용되던 다양한 스킬을 비롯,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 된 새로운 스킬까지 약 100여 종의 스킬을 구현했다.

특히, 일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쌓이는 ‘혼’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혼 스킬’을 모바일 버전에서 첫 선보여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을 선사한다. 또, 2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몬스터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특색 있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스토리 던전, 증명의 탑, 레이드, 무한의 제단 등 지루할 틈 없이 즐기는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4. 다크어벤저 3



⊙개발사 : 불리언게임즈 ⊙장르 : 액션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다크어벤저 3(DARK AVENGER 3)’는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가 넘는 ‘다크어벤저’와 ‘다크어벤저 2’를 개발한 불리언게임즈의차기작으로, 기존 모바일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캐릭터와 배경, 화려하고 다양한 연출을 통해 화면의 몰입감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콘솔 게임에서 접할 수 있었던 피니쉬 액션과 몬스터 탑승, 무기 탈취 등의 다양한 커스텀 액션은 일반 모바일 액션RPG와 차별화되는 요소이다.

이외에도 전작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실시간 대전 모드가 보다 업그레이드 되며, 다수의 유저가 참가하는 보스 레이드, 파티 던전 등을 통해 한층 발전된 실시간 네트워크 콘텐츠를 선보인다.


5. 이블팩토리



⊙개발사 : 네오플 ⊙장르 : 액션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1분기 예정


'이블팩토리(EVIL FACTORY)'는 네오플에서 개발한 아케이드 액션 게임으로 세련된 도트 그래픽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기계 괴수가 가득한 악의 군사 기지에 잠입한 용병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며 오로지 1:1 보스전으로만 이루어진 색다른 구성을 갖고 있다. 마치 고전 오락실 게임처럼 보스의 전투 패턴을 익혀서 공략하는 것이 핵심 재미이며, 해외 유명 작곡가 '코질렉(KOZILEK)'이 참여한 강렬한 사운드 트랙 역시 전투의 긴장감을 높여준다.


6. 애프터디엔드



⊙개발사 : 네오플 ⊙장르 : 퍼즐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1분기 예정


‘애프터디엔드(After the End)'는 네오플에서 개발한 모바일 3D 액션 퍼즐 게임이다. 입체적인 공간에서 길 찾기, 지형 조작, 선 긋기, 리듬퍼즐 등 다양한 퍼즐을 풀어 나가며 자신의 부족(Etaceh 부족)을 구하기 위한 두 영웅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실험 정신과 독립적 인디 정신을 바탕으로 게임을 제작,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운 아트 감성과 서정적인 사운드, 깊이 있는 연출 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7. 로드러너 원



⊙개발사 : 데브캣 스튜디오 ⊙장르 : 퍼즐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로드러너 원(Lode Runner 1)’은 퍼즐액션게임의 원조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 명작 게임 '로드러너(Lode Runner, 1983)'를 넥슨에서 공식 리메이크한 모바일게임이다. 퍼즐액션게임 본연의 재미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 중이며, 원작의 규칙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현대의 눈높이에 맞도록 다듬고 있다.

퍼즐액션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스테이지 에디터’를 통해 퍼즐 스테이지를 직접 만드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스테이지 에디터’를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고, 다른 이용자가 만든 다양한 스테이지들도 즐길 수 있다.


8. 메이플블리츠X



⊙개발사 : 넥슨 ⊙장르 : 전략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메이플블리츠X’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장르의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영웅들의 다양한 스킬과몬스터, 캐릭터들을 활용한 ‘실시간 대결’에 초점을 맞춘 플레이 방식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PvP(Player vs Player)를 비롯해 던전모드, 디펜스모드 등의 PvE(Player vs. Environment) 시스템, 퀘스트 및 랭킹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9. 리터너즈



⊙개발사 : 넥슨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6년 연내 목표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는 역사와 신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며 컨디션을 관리하고 다양한 전략에 맞는 팀을 꾸려 대전을 이어가는 게임으로, 영웅 육성과 화려한 전투 등 RPG의 기본 요소는 물론, 최적의 팀 조합으로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리그 및 토너먼트를 즐기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0. 야생의 땅: 듀랑고



⊙개발사 : 왓 스튜디오 ⊙장르 : MMO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개척형오픈월드 MMORPG'를 표방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플레이어들은 현대의 지구로부터 미지의 세계 ‘듀랑고’로워프한다. 공룡이 살아 숨쉬는 거친 야생 환경에서 생존, 탐험, 채집, 사냥, 정착, 사회 건설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플레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11. 프로젝트 와이펀



⊙개발사 : 넥슨 ⊙장르 : TPS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프로젝트 와이펀(Project Wifun)’은 호쾌한 타격감을 바탕으로 몰려드는 좀비들을 물리치고 끝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슈팅 게임이다. 간략한 조작을 기반으로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을 느낄 수 있으며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와 배경도 만나볼 수 있다.


12. AXE



⊙개발사 : 넥슨지티 ⊙장르 : MMO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2분기


‘AXE(ALLIANCE X EMPIRE)’는 온라인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로 이식, 광활한 오픈 필드 Full 3D View로 타 유저와 함께 사냥, 성장하며 진영간 PK, 분쟁전 등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13. 프로젝트 레드



⊙개발사 : 넥슨 ⊙장르 : 슈팅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미정


‘프로젝트 RED’는 불꽃을 내뿜는 총기와 흩뿌려지는 탄피, 화약 냄새 가득한 포연과 함께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는, 현장감 넘치는 가까운 미래의 전장에서의 전투를 목표로 하는 모바일 실시간 멀티플레이 건슈팅 게임이다.


14. 프로젝트블래스트



⊙개발사 : 넥슨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목표


‘프로젝트 블래스트’는 다이나믹하게 변화하는 월드를 배경으로 동료들과 힘을 합쳐 거대 몬스터에 맞서는 모바일 팀 전략 RPG이다.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면서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15. 프로젝트DH



⊙개발사 : 데브캣 스튜디오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2017년 하반기


‘프로젝트 DH’는 말을 타고 달리며 용을 잡는 액션 RPG이다. 사냥터를 질주하는 상쾌함, 거대한 용을 상대할 때의 긴장감과 박력을 쉽고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체험 할 수 있다.


16. 테일즈위버M



⊙개발사 : 넥슨 ⊙장르 : RPG ⊙플랫폼 : 모바일 ⊙발매일 : 미정


‘테일즈위버M’은 테일즈위버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다. 과거 에피소드1부터 시작했던 테일즈위버의 아름다운 스토리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13년 전 테일즈위버를 통해 처음 느낀 감정을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