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레전드의 다크로드는 방패를 사용해 압도적인 방어력으로 최전장에서 전투를 리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음지에서 활동하던 다크로드는 인간들이 아샤스의 지배에서 벗어나는데 큰 공헌을 해 다크로드라는 이름을 얻었다.

다크로드는 셉터와 방패를 들어 회복과 보조 기술을 활용해 파티원의 전투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반대로 대형 둔기는 방패를 포기하고 대형 둔기로 무장하여 대미지 딜링에 최적화되었고, 강력한 광역 공격 기술과 군중 제어 기술을 혼합해 적진을 초도하 시킬 수 있다.


● 다크로드 소개 영상




■ 다크로드, 최전방에서 방어하며 파티원을 도와준다



필드의 지휘자이자 세계의 수호자

다크로드는 셉터와 방패를 들어 전장을 지휘한다. 압도적인 방어력을 통해 최전방에서 전투를 리드하는데, 다양한 회복, 보조 기술을 활용해 파티원의 전투효율을 올려주곤 한다.

또한 방패를 포기하고 대형 둔기를 통해 전장을 파괴하는 딜러도 가능하다. 강력한 광역 공격 기술과 군중 제어 기술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력은 탱커이지만 때로는 딜러도 가능하다.



항상 파티의 선두에 서서 파티를 안정시킴과 동시에 적을 끌어당기거나 모으는 등 다크로드는 탱커 역할을 수행한다. 셉터와 방패로 근접하는 적들을 제압하며 멀리서 공격하는 적도 파티원 앞으로 끌어당길 수 있어 탱커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다크로드가 제격이다.

다크로드는적진으로 달려드는 돌격형 기술이 거의 없다. 대신 높은 생명력을 토대로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거나 끌어오는 경우가 대부분. 따라서 뮤 레전드의 캐릭터 중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 협동이 중시되는 대표적 탱커 캐릭터이며, 싱글 플레이보단 파티플레이가 주력인 던전에서 빛을 본다.

기동성을 잃었지만 파티원들에게 유용한 스킬들이 많다. 자신과 파티원에게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방어 버프를 통해 일시적으로 파티원을 지켜주기도 한다. 또한 자신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파티원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며 전형적인 탱커 캐릭으로 운영할 수 있다.


▲ 튼튼한 전사의 표본 다크로드.



다크로드는 근접 타입이지만 기동성이 부족하다. 그렇지만 던전 공략시 보스전에서 유용한 적대치 증가 스킬을 가지고 있어 파티원에게 안정적인 딜링을 끌어올릴 수 있다. 특히 다수의 적에게 이동 속도 감소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므로 수많은 몬스터가 몰려와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다크로드는 한손 무기인 셉터와 방패, 양손 무기인 대형 둔기를 활용한다. 셉터와 방패는 말 그대로 던전 진행시 매우 유용한 탱커형 장비이며, 대형 둔기는 혼자서 스토리를 진행하거나 사냥을 할때 사용한다.

특히 대형 둔기를 착용시 방어력의 일정 수치 만큼 공격력으로 전환된다. 대형 둔기가 셉터와 방패보다 대미지가 높아 주로 혼자서 플레이할 때 사용, 셉터와 방패는 파티형 장비로 활용된다.


▲ 다크로드는 셉터&방패(왼쪽)와 대형 둔기(오른쪽)를 착용한다.

▲ 크아압! 대형 둔기로 딜링도 가능.





■ 주요 스킬, 이동속도 감소와 도발, 그리고 파티원 생명력 회복

◎ 무기 기술, 3연타 공격력 증가와 이동속도 감소

'둔기'을 이용한 무기 기술은 '파괴의 부름', '급소 파열', '방패가격'이 있으며 전문화를 통해 방패 막기에 성공하면, 충격파가 발생하여 공격력에 추가피해를 준다. '대형 둔기' 전문화를 통해서 방어력의 10%만큼 공격력 옵션을 받으며, '회오리 강타', '신성의 일격', '강인한 전진' 스킬이 있다.

먼저 무기 기술의 둔기류인 '파괴의 부름'은 셉터를 후려쳐 때리는 기술로, 공격 범위와 사거리가 살짝 짧다. 그러나 세 번재 타격시 분노의 파장이 생성되어 범위 피해가 들어가 사냥에 효율적인 모습을 보인다. '급소 파열'은 적을 찌르는 모션을 보이는데, 일정 확률로 상대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 반면, '방패 가격'은 세 번째 타격에 주위의 적들에게 피해량을 입히며 1.5초간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대형 둔기의 '회오리 강타'는 전방으로 회오리를 날리며, 연속 공격 시 회오리의 개수와 피해량이 증가한다. '신성의 일격'은 전방으로 신성의 일격을 날려 공격력의 125%만큼 범위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이동 속도와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마지막으로 '강인한 전진'은 전방의 적에게 범위 피해를 입히며 적들을 끌어당긴다. 연속 공격 시 끌어당기는 범위와 피해량이 증가해 전투가 지속될 수록 강해진다.


▲ 셉터와 대형 둔기의 차이점.




◎ 직업 기술, 당기고 밀어내며 아군을 치유한다!

다크로드는 초반에 '화염의 둔기'를 통해 광역 공격이 가능하다. 화염의 둔기에 닿은 범위는 일시적으로 불이 붙어 지속 대미지도 입히기 때문. 그리고 몸을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의 모든 대상을 공격하는 '회전 격파'는 이동 속도 감소와 적대치 증가도 가지고 있다.

'수호의 손길'은 적에겐 침묵과 공격을, 아군에겐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파이어버스트'는 강력한 광역 기술로 1.5초 후에 추가 범위 피해도 들어간다. '낙뢰의 외침' 역시 주위의 모든 대상에게 범위 공격을 하며 밀어내는 기능이 있다.

'억겁의 불길'은 20초 동안 주변으로 불꽃 회오리를 만들어 지속 피해를 입혀 일일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편하게 딜을 할 수 있다. '신성의 빛'은 자신과 근처 아군을 생명을 회복시키고 생명 회복속도도 상승시켜준다.


▲ '파이어버스트'는 강력한 광역기.

▲ '낙뢰의 외침'으로 적을 공격하며 밀어낼 수 있다.



'격렬한 돌진' 다크로드의 유일한 돌진기다. 범위 피해를 입히며 대상에게 2.5초간 강제로 자신을 바라보는 도발 효과로 파티에서 필수 효과로 여겨진다. '군주의 손길'은 전방의 갈고리를 던저 범위 피해를 입히며 대상을 끌어당기며 도발 효과를 지녔다. 파티 플레이에 필수적으로 사용될 두 전문 기술이다.

이외에도 '얼음 발톱'은 주변의 적을 빙결, '무기 투척' 역시 광범위한 피해를 입히며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준다.

파티 플레이에 유용한 스킬은 아직 남아있다. '정화'는 치유의 빛으로 정화하여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걸려있는 모든 상태 이상 효과를 제거, 그와 동시에 자신은 1초 동안 공격 면역 상태가 되어 모든 피해를 입지 않는다. '루가드의 보호'는 거대한 보호막을 생성하여 20초간 파티원들의 방어력을 올려주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다크로드의 꽃인 '파괴의 울림'은 차징 스킬이다. 유지시간이 길어질 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며 범위로 증가한다. 피해를 입은 적들은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해 효과적으로 적을 상대할 수 있다.


▲ '정화'는 파티원의 상태 이상을 치료해준다.

▲ 파티원들의 방어력이 오르는 '루가드의 보호'.




◎ 전문 기술, 공격형과 방어형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다!

전문 기술에는 '전술', '면역', '죽음', '격려', '파멸', '진격' 중 3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전술'을 선택하면 근처에 있는 모든 적들을 순간적으로 끌어들인 다음 기운을 폭발하여 공격하는 '광기의 흡수'와 적대치가 증가하는 조롱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면역'을 선택하면 '고통 면역'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4초 동안 공격 면역 상태가 되어 모든 피해를 입지 않아 생존기에 적합한 스킬이다. 더불어 초월의 방패 패시브가 생기는데, 방패막기 확률이 10% 상승하고 성공시 최대 생명의 1%가 즉시 회복된다.

이외에도 '죽음' 전문 기술을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 영혼들이 승천하는 마법진을 생성하여 적들을 공격하는 마법진 '추종자의 영혼'을 사용할 수 있다. 온오프 발동으로 사용자가 언제든지 컨트롤할 수 있으며, 주무기 기술 시전 시 대상의 방어력을 5초 동안 감소시키는 용맹한 열정 패시브도 가져올 수 있다.


▲ 다크로드가 이용할 수 있는 여섯 개의 전문 기술.



파티에 유용한 전문 기술 '격려'를 사용하면 주변 20m안의 파티원들에게 방어력이 상승하는 수호의 방패 패시브를 얻게 된다. 그리고 '다크호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다크로드가 다크호스를 탑승하여 모든 피해에 대한 30%의 면역을 가지며 충돌이 무시된다.

진영 파괴를 위한 전물 기술도 존재한다. 광범위하고 강력한 타격 능력으로 다수의 적들을 초토화 시키는 '파멸' 전문 기술을 착용하면 '루가드의 분노' 스킬을 가져올 수 있다. 특정 범위에 루가드의 석상을 소환하며, 차징 후 발동 스킬이라 유지 시간이 길 수록 강력해진다. 그리고 공격시 10% 확률로 5초 동안 공격력이 상승하여 공격적인 다크로드라면 추천하는 기술이다.

마지막 전문 기술'진격'은 동료들을 격려하여 힘이 나게 한다. 무려 파티원들에게 공격력과 이동속도, 공격속도까지 모두 증가하는 '공격 개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주변 파티원에게 전체 생명의 1%를 회복시켜 파티의 선봉장을 꿈꾸는 다크로드라면 진격 기술을 선택하면 좋다.


▲ '격려'를 선택하면 '다크호스'에 탑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