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주식회사 포켓몬, 순이익 1,608억 달성… 지난 결산 대비 26배 상승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주식회사 포켓몬은 지난 결산분기(2016년 3월~2017년 2월 28일)의 순이익이 159억 2,100만 엔(한화 약 1,608억 원)을 달성했다고 관보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는 지난 결산분기의 순이익 6억 1,900만엔 (한화 약 62억 5천만 원)에서 약 26배 상승한 수치다.
지난 결산분기(제19기) 주식회사 포켓몬이 거둔 거대한 성장에는 2016년 여름 출시한 '포켓몬 GO'와 '포켓몬스터 썬·문'의 흥행이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보인다. '포켓몬 GO'는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전 세계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2016년 11월 출시한 '포켓몬스터 썬·문'은 2017년 3월 31일까지 전 세계에서 1,544만 장을 판매했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라이센스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로, 1998년에 닌텐도와 게임프리크, 크리쳐스의 공동 출자로 사업을 시작했다. 주 업무로는 포켓몬스터의 라이센스 관리, 정식 포켓몬 게임과 상품의 발매를 담당하며, 국내에는 지사인 포켓몬 코리아를 운영 중이다.
한편, 원칙적으로 증시에 상장하지 않은 주식회사 포켓몬은 매 분기 재무제표를 공개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일본의 비상장 기업들은 일부 금융 정보를 관보에 정기적으로 공개하기도 한다. 주식회사 포켓몬의 결산 내역은 관보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5년간의 결산 내역이 공개된 상태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