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시즌4 D조 16강 경기 출전 예정인 LW 블루가 기권을 선언했다.

8월 23일에 진행되는 APEX 시즌4 D조 16강 첫 경기에 출전하기로 예정됐던 LW 블루가 주최 측에 기권 의사를 전했다. OGN은 이에 대한 조치로 LW 블루에게 몰수패를 부여했고, D조에 속한 다른 팀들에게 각각 1승과 승점 3점을 부여했다. 이로써 APEX 시즌4 16강 D조는 X6 게이밍, 콘박스, 메타 벨리움 세 팀이 8강 진출을 놓고 대결을 펼치게 됐다.

다음은 관련 이슈에 관한 OGN의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APEX 제작진입니다.

항상 APEX 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노력하는 제작진이 되겠습니다.

8월 21일(월) 23:56분 기점으로 LW BLUE 팀의 기권을 통보받았습니다. 이에 APEX 제작진은 해당 내용에 대하여 시청자 여러분과 팬분들에게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LW BLUE 의 일방적인 기권 통보로 인하여 D 조 경기 중 LW BLUE 의 잔여 경기는 몰수패로 진행하며 상대 팀은 1승 (승점3점/세트득실+3) 으로 기록 되어 진행 됩니다.

상기 내용은 D조에 속한 각팀, 그리고 APEX 에 참가하고 있는 모든팀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또한 8월23일 경기 D조 LW BLUE 경기를 예매하신 팬분들과 시청자분들의 티켓 취소 수수료는 저희 OGN 측에서 부담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23일 경기의 티켓 환불에 따른 수수료 부담은 8월22일 14:00 이후 부터 8월23일 17:00 까지 진행되므로 그 전에 티켓 환불을 잊지 말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LW BLUE 팀의 추가 제재에 대한 공지사항은 빠른 시일내에 안내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언제나 APEX 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분들 및 시청자분들께 이러한 내용을 전달 드려 진심어린 사과에 말씀드립니다.

이번 일로 많은 팬분과 시청자분들의 상심이 크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에 저희 제작진은 조금 더 멋진 APEX 리그로 보답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