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이 '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인터넷 기술 선도 부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웹젠은 2006년 1회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올해 ‘기술선도 부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함으로써 온라인 게임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인정 받게 되었다.

올 해로 세 번째 개최 되는‘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기술선도 및 비즈니스 우수성, 사회 공헌도 등 인터넷 사업 전반에 영향을 끼친 IT 관련 기업을 선정하여 2006년부터 매년 시상식을 시행해 왔다.

웹젠은‘헉슬리’와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이하 SUN)’등 자사의 게임 개발 기술과 웹젠 자체의 ‘게임 서비스 통합 프로그램 WOPS(Wezen Online Portal Solution)’ 시스템을 통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는 단순한 게임 개발 기술뿐 아니라 관리, 보안 등 온라인 게임 운영 전반에 대한 기술을 인정 받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심사에서 웹젠은‘헉슬리’의 MMOFPS 신 장르 개척 및 콘솔 급 그래픽 구현에 대한 기술과,‘SUN’의 자체 개발 3D엔진 및 해킹방지 보안시스템 등에서 그래픽기술과 보안 및 서버 안정성 등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사 게임들의 버그 및 CRM, 서버 관리 등 온라인 게임운영에 필요한 모든 처리과정을 하나로 통합한 웹젠 고유의 ‘게임 서비스 통합 프로그램(WOPS)’역시 이번 기술선도 부문 심사에 고려 되었다.

웹젠 김창근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 시대, 특히 IT 분야에서 차별화 된 강력한 기술력을 갖추는 것이야 말로 바로 경쟁력을 높이는 것” 이라며 “두 번의 수상으로 웹젠의 기술력과 영향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된 만큼 이후에도 기술력 향상에 소홀하지 않고, 온라인게임 기술을 선도 하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상인 대통령상에 KT 문화 재단, 인터넷 기술 선도 부문 국무총리상에 우리은행 등 각 부문 별로 총 18개의 수상 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