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이 ‘부모 안심 서비스’, ‘사랑나누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우선, ‘부모 안심 서비스’는 미성년 자녀의 지나친 게임 이용을 방지하고, 즐거운 게임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캠페인이다. 웹젠 공식 홈페이지(www.webzen.com)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인증하고 자녀의 계정을 등록하면 ‘부모 안심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근 3개월간 자녀의 게임 이용시간 및 최근 5년간 자녀의 결제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웹젠은 게임 이용시간 및 결제 내역 조회뿐만 아니라 만 20세 미만 자녀들의 하루 게임플레이 가능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게임 시간 설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04년부터 꾸준히 시행되고 있는 웹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사랑나누미'는 고객들과 함께 온라인 게임에서 모금된 금액을 소년소녀 가장, 고아원,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또한 헌혈 참여를 비롯해 미혼모 목욕 봉사, 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사랑의 열매나누기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웹젠은 홈페이지와 게임을 통해 ‘올바른 게임문화 캠페인’, 일하는 청소년들의 권리를 찾아주기 위한 ‘알자알자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게임 내 이벤트를 활용해 게임과 현실을 연계하여 진행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MMORPG게임 ‘Soul of the Ultimate Nation(SUN)’은 지난 1월 게임 내 구세군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게임머니 기부를 현실과 연계해, 시각장애인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사회적 이슈였던 독도를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웹젠은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 뒷담화’, ‘Game Hot’ 등 신규 콘텐츠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모두 함께 즐기는 올바른 게임 문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젠의 김창근 대표이사는 “웹젠은 유저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보다 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청소년과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젠의 사회공헌 활동 및 신규 홈페이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webz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