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에서 아이템은 하이퍼 성능에 큰 영향을 준다. 꾸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고 있고 신규 아이템까지 출시되며, 아이템에 대한 선호도에도 변화가 생기는 추세다.

최근 유행하는 아이템으로는 '원한 서린 비명', '테이저 프로텍터', '데블스 자켓' 등이 있다. 원한 서린 비명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공포 효과를 가지고 있다. 테이저 프로텍터는 방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증가하기에 탱커 타입 하이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데블스 자켓은 초기부터 꾸준히 소요가 있던 아이템으로, 지속 대미지를 통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 밖에, '초고압 충격기''세번째 눈'도 주목받고 있다. 초고압 충격기는 기본 공격 사용 시 발생하는 효과를 통해 추가 피해를 만들 수 있다. 세번째 눈은 상향 조정을 통해 다시 사용되기 시작한 아이템으로, 골드 수급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 원한 서린 비명, 테이저 프로텍터 등의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 변수 창출 전문! 생존 스킬로도 쓸 수 있는 '원한 서린 비명'

원한 서린 비명은 공격력 +40, 최대 생명력 +300, 마나 재생 +30이라는 균형 있는 기본 능력치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생명력 35% 미만 시 주변 400 범위 내 적에게 1초 동안 공포가 발생하는 고유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데, 대규모 한타 전투에서 변수를 창출할 수 있기에 상당히 매력적인 옵션으로 평가된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원한 서린 비명을 사용하는 하이퍼의 폭은 넓은 편에 속한다. 트론, 쿠레나이 등 근접 전투 캐릭터뿐만 아니라, 이그니시아와 같은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하이퍼들도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원거리 딜러 포지션에게 원한 서린 비명은 생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

▲ 원한 서린 비명은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공포가 발동한다


◆ 방어력은 물론, 고유 효과로 공격력 상승까지! '테이저 프로텍터'

신규 아이템 중에서는 테이저 프로텍터가 월등한 인기를 자랑한다. 최근 탱커 타입 하이퍼나 방어적인 세팅을 선호하는 브루저, 스토커 타입 하이퍼들은 테이저 프로텍터를 선택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 테이저 프로텍터가 최고의 아이템으로 불리는 이유는 '방어력의 10%만큼 공격력 증가' 옵션에 있다.

탱커와 방어형 브루저, 스토커 타입의 하이퍼는 방어력을 높이는 것에 집중한다. 테이저 프로텍터는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방어력만 높여도 어느정도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피격 시 주변 일정 범위에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에 적진에 진입해 전투를 펼칠 때 큰 도움이 된다. 기본 옵션도 방어력 +35, 생명력 흡수 +10%, 최대 생명력 +300으로 다른 방어 특화 아이템과 비교해도 크게 밀리지 않는다.

▲ 방어력은 물론, 공격력 보완도 가능한 테이저 프로텍터


◆ 지속 대미지 보유 및 상대 공격력 약화에 특화된 인기 아이템 '데블스 자켓'

데블스 자켓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인기 아이템이다. 방어력 +35, 최대 생명력 +350의 생존에 특화된 기본 옵션을 가지고 있어 테이저 프로텍터와 마찬가지로 탱커 또는 방어에 집중하는 브루저, 스토커들이 선택하게 된다.

해당 아이템의 인기 비결은 지속 대미지에 있다. 착용 시 주변 300 범위에 매초 43의 기본 피해(10레벨 기준 최대 70)을 줄 수 있는데, 적진에 진입해 전투를 이끄는 근접 캐릭터들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 능력이다.

또한, 피격 시 3초 동안 적의 공격력이 1% 감소하는 고유 옵션으로 최대 10%까지 공격력 약화를 이끌어낼 수 있어 상대의 화력을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 한타의 중요성이 커지며 공격력 감소 옵션의 가치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 지속 피해와 공격력 약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데블스 자켓


◆ 밸런스 조정으로 상향 조정된 '세번째 눈', 추가 골드 수급이 최대 장점

밸런스 조정을 통해 떠오르는 아이템도 있다. 대표적인 아이템이 세번째 눈이다. 지난 9월 14일 업데이트를 통해 가격이 약 800원 상승하고 기본 능력치가 다소 하락했으나,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골드가 많아지며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기본 능력치는 방어력 +30, 최대 생명력 +400, 생명력 재생 +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다. 여기에 2단계 전용 효과에 10초마다 10골드 추가 획득(누적 10초마다 30골드 추가), 3단계 전용 효과로 10초마다 10골드 추가 획득(누적 10초마다 40골드 추가) 혜택이 추가되었다. 기존에는 1단계 효과로 10초마다 20골드 추가가 전부였으나 획득량이 크게 늘어난 것.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세번째 눈을 제일 먼저 풀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또한, 초반 타이밍을 안전하게 넘겨야 추가 골드를 통한 아이템 성장을 만들 수 있기에 조심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모든 아이템이 풀업그레이드에 도달하는 극후반에는 골드 수급 외 능력이 다소 부족한 세번째 눈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는 것이 좋다.

▲ 골드 수급량이 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세번째 눈


◆ 전투는 물론, 중립 몬스터 사냥까지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초고압 충격기'

과거에 비해 명성이 다소 감소했으나, 초고압 충격기도 여전히 인기 아이템에 이름을 올릴 자격이 충분하다. 초고압 충격기는 공격력 +45, 치명타 확률 +15%의 기본 능력치를 갖추고 있다. 고유 효과로 기본 공격 시 15% 확률로 주변 200 범위에 충격 발생을 가지고 있는데, 전투 뿐 아니라 중립 몬스터 사냥 등 성장 과정에 큰 도움이 된다.

초고압 충격기의 고유 효과는 고정 피해를 준다. 하이퍼 레벨에 따라 증가하며 레벨 10때 최대 150의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과거에는 전투에서 강력한 모습을 발휘했으나, 최근엔 중립 몬스터 사냥에 더 도움이된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공격력 강화를 원하는 스토커, 브루저 타입 하이퍼가 착용하는 편이다.

▲ 충격 효과를 통해 전투는 물론, 중립 몬스터 사냥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