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홍대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배틀그라운드 아프리카TV 인비테이셔널' 2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마지막 라운드까지 순위를 짐작할 수 없는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고, 최종 우승은 4라운드를 가져간 Team EVERMORE가 차지했다. Team EVERMORE는 오는 11월 지스타 현장에서 열리는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로 향하게 됐다.

대망의 1라운드가 시작됐다. 비행기는 밀리터리 베이스에서 서버니로 향했고, 첫 자기장은 약간 위쪽에 치우진 중앙으로 잡혔다. 첫 교전에서 THE MAN의 팀장 'Gramatic'이 무려 3킬을 만들어내며 한 스쿼드를 섬멸했다. 크..도대채도 다시아로 이동하던 Enough을 모두 잡아냈다. 자기장이 로족과 학교 쪽으로 줄어들었고,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살아남으면서 네, 다섯 번째 안전 구역 로족에서 엄청난 혈전이 펼쳐졌다.

몇 팀 남지 않은 상황에서 10vic이 Team EVERMORE를 제압하고 창고를 탈환했다. 하지만, 안전 구역이 창고 밖으로 형성되면서 유리한 입장이 된 크..도대채가 'Daehwi'의 활약을 앞세워 나머지 인원을 모두 잡아내며 1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크..도대채는 무려 18킬을 올리며 포인트도 넉넉히 챙겨갔다. 10vic은 3등을 거뒀지만, 킬 포인트에서 앞서며 2위에 안착했다.

2라운드의 비행기는 자키에서 밀타 파워로 이동했고, 안전 구역은 맵의 왼쪽 위 지오고폴을 중심으로 형성됐다. Team Zero가 집 하나를 선점하고 근처를 지나가는 스쿼드를 차례로 잡아내면서 초반부터 재미를 톡톡히 봤다. 'Gramatic'의 THE MAN도 NakTa와의 대치 구도에서 승리하며 킬 포인트를 올렸다. 자기장이 강북의 아파트 쪽으로 줄어들면서 시가전을 예고했다.

안전 구역은 강북 2단지 쪽으로 좁혀졌고, 건물 하나 건너 한 스쿼드가 자리를 잡고 있었다. 자기장이 줄어들면서 동시다발적으로 전투가 열렸고, 난전 끝에 오늘만산다 3명과 존버 1명이 살아남았다. 오늘만산다는 한 명에게 회복 아이템을 몰아주고 나머지 두 명은 존버의 'kpk_ssong'에게 돌격하는 전략을 택했다. 'kpk_ssong'이 돌진한 두 명을 기절시키는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긴 했지만, 결국 'bbabbo'에게 마무리 당하면서 오늘만산다가 우승을 차지했다.


상위권을 결정짓는 3라운드, 비행기는 7시에서 1시 방향으로 움직였다. 이전 라운드보다 활발하게 초반 교전이 발생하면서 인원이 빠르게 줄었다. 탑 5에 속한 10vic은 '10vic_Ruin'이 초반부터 잡히면서 팀원 한 명을 잃었다. 안전 구역은 포친키를 중심으로 잡혔다. phantom의 'HummingMON'이 화려한 무빙샷으로 일대 다 전투를 승리, 팀에게 킬 포인트를 안기고 장렬히 전사했다.

자기장이 포친키 아랫 지역으로 좁혀졌다. 능선 전투에서는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던 크..도대채가 전멸하면서, 일찌감치 탈락했다. 포친키 아래 쪽에서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싸움이 계속 됐고, 그 사이 종합 2위 오늘만산다도 모두 잡혔다. 세 스쿼드만 남은 상황. 존버가 먼저 전멸했고, Luccichio와 한타와아이들의 4대 4 싸움이 됐다. 숨막히는 대치 구도에서 'Luccichio-san-'과 'nick2'가 맹활약하면서 Luccichio가 3라운드 치킨의 주인공이 됐다.

승부를 가를 4라운드의 비행기는 왼편에서 오른편으로 향했다. 첫 안전 구역은 야스나야 폴라냐를 중심으로 1시 방향에 형성됐다. 종합 1위 자리를 사수해야 하는 3인 스쿼드 존버와 3라운드 2등을 차지했던 환타와아이들이 전멸했다. 2위 크..도대채는 일찌감치 차고 집에 자리를 잡고 버티기에 돌입했다.

자기장 안 능선에 자리 잡은 Team EVERMORE의 위치가 굉장히 좋았다. 대치 싸움에서도 'EVERMOREow'와 'style-'이 활약하며 한 스쿼드를 모두 잡았다. 크..도대채가 자기장 안 쪽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탈락했고, 오늘만산다도 마무리를 당했다. phantom과 Team Disgusting, Team EVERMORE만 남은 상황에서 phantom이 먼저 전멸했고, 3명이 살아남은 Team EVERMORE가 마침내 승리를 거뒀다.


■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 2일 차 결과

1라운드 크..도대채(1등), phantom(2등), 10vic(3등)
2라운드 오늘만산다(1등), 존버(2등), 폭군(3등)
3라운드 Luccichio(1등), 환타와아이들(2등), 존버(3등)
4라운드 Team EVERMORE(1등), Disgusting(2위), phantom(3등)
최종순위 Team EVERMORE(1위, 1330점), phantom(2위, 1315점), 크..도대체(3위, 12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