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에는 46종의 개성 넘치는 하이퍼가 존재한다. 외형은 물론 스킬 구성이 모두 다른 이들은 메타의 변화나 밸런스 조정 내역에 따라 그 활용도에 변화가 생기기도 한다. 최근에는 '잭', '투스와 톱스', '홍두깨' 등이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세 하이퍼는 지난 11월 2일(목) 업데이트로 상향 조정되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잭은 주사위 굴리기와 주사위 속임수 스킬에 공격력 강화 효과가 추가되어 한층 강력한 위력을 뽐내고 있다. 투스와 톱스는 일부 스킬의 상향과 더불어, 전용 아이템 콤비의 도끼창에 행동 방해 효과 무시 능력이 추가되어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홍두깨도 전용 아이템 개밥바라기의 상향과 더불어, 뽑아 메치기의 범위 증가로 전장에서 상당한 능력을 발휘하는 중이다.


▲ 상향 조정 이후 대세로 올라선 잭, 투스와 톱스, 홍두깨


◆ 캐리력 증가! 최상급 스트라이커로 떠오른 '잭'

지난 패치의 최대 수혜자는 스트라이커 타입 하이퍼 잭이다. 잭은 회피 기술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선 돌리기와 탈출 마술을 가지고 있어, 생존성 면에서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 하이퍼다. 그러나, 다른 스트라이커 타입 하이퍼들에 비해 공격력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어 캐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지는 못했다.

이러한 이유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지 못했던 잭은 밸런스 조정을 통해 주사위 굴리기와 주사위 속임수 스킬에 공격력 강화 효과가 추가되며 대세가 되었다. 기존에는 주사위를 통해 공격 속도 상승 효과만 얻을 수 있었으나, '주사위 눈의 수에 따라 공격력 1% 증가, 주사위 눈이 6일 경우 공격력 1.5% 증가' 옵션이 추가되며 공격력이 대폭 증가했다.

해당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아이템 구성에는 '도박사의 주사위'가 포함되고 있다. 도박사의 주사위는 공격력 +30, 치명타 확률 +10%, 공격 속도 +10%에 주사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 줄여주고 주사위 눈이 3 이상만 나오도록 조정해준다. 추가로, 기본 공격 사거리도 100 증가하기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 '화룡의 숨결', '용 살해자' 등의 공격력 강화 아이템도 선호도가 높다.


▲ 주사위 속임수에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전용 아이템 효과로 영향력 상승, '투스와 톱스'

투스와 톱스는 과거 브루저 타입을 대표하던 하이퍼였다. 공격력은 물론, 협동 반격 스킬을 통해 순간적으로 피해량을 줄여 적의 공격을 받아낼 수도 있었다. 여기에 전투 개시 능력까지 뛰어나기에 만능 딜탱형 하이퍼라 불리기도 했다. 워낙 좋은 모습을 보였기에 하향 조정은 피할 수 없었고 결국 주요 하이퍼의 위치에서 밀려났다.

투스와 톱스도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인기 하이퍼로 떠오르고 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부분은 전용 아이템의 변화다. '콤비의 전용창'에 '최강 콤비 프레스 시전 중 잡기를 제외한 행동 방해 효과 무시 기능 추가'가 생겨 스킬 활용이 수월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용감한 돌격과의 연계도 한층 강력해진 모습이다.

또한, 사각은 없다 스킬의 피해량도 약 20% 상승했고 우리의 함성으로 얻는 방어력 증가 효과도 기존보다 미세하게 상승해 전투에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템 세팅은 콤비의 전용창을 포함해 '우정의 팔찌', '화룡의 숨결' 등을 통해 기존과 흡사한 딜탱 형태로 맞추는 형태다.


▲ 콤비의 도끼창에 행동 방해 효과 무시 능력이 생겨 인기를 끌고 있다


◆ 전투 개시의 달인으로 올라섰다! '홍두깨'

홍두깨는 스킬과 전용 아이템 두 부문에서 모두 상향 조정을 받았다. 먼저, 뽑아 메치기 스킬의 잡기 적용 범위가 기존보다 80 증가해 활용하기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깨비 걸음 스킬은 착지 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량과 지속 시간이 모두 상승했는데, 지속 시간은 1.5초에서 2.5초로 피해량 감소는 15%에서 25%로 늘어나 안정성이 증가했다. 도깨비 걸음 스킬이 적에게 접근하는 용도로 사용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전투 개시 이후 홍두깨의 탱킹력이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배 밀기 스킬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11초에서 9초로 줄어들고 피해량이 증가해 홍두깨의 능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러한 스킬 변화만으로도 홍두깨의 활용성이 대폭 증가되었다는 평가가 많은데, 여기에 전용 아이템의 변화가 홍두깨에게 날개를 달아줬다.

홍두깨를 대세로 올라서게 만든 주인공은 전용 아이템 '개밥바라기'다. 개밥바라기는 최대 생명력 +7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이동 속도 +5%의 기본 옵션에, 도깨비 걸음 스킬 강화 효과로 '이동 속도 20% 추가 감소, 착지 후 2.5초 동안 잡기를 제외한 행동 방해 효과 무시'를 보유하고 있다. 기존에는 행동 방해 효과 무시 지속 시간이 1.5초였으나, 2.5초로 증가하면서 보다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고 전투 개시와 변수 창출에 있어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 홍두깨는 스킬 3종도 버프를 받아 효율이 상승했다



▲ 개밥바라기는 행동 방해 효과 무시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