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CJ인터넷] 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SD건담 시즌 2인 ‘SD건담 뉴제네레이션’을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는 신개념 PVP대전 ‘태그 매치’ 모드가 추가 되고, S랭크의 대형 유닛 및 건담 작품의 신시리즈 유닛인 삼국전 건담 라인업이 등장하며,신규 PVP매 추가와 게임 내 UI 및 SD건담 홈페이지가 새단장 된다.

먼저, 이번 뉴제네레이션의 가장 큰 특징인 태그 매치는 유저가 미리 설정한 최대 4개의 유닛 조합으로 전투에 참여하여 전투 중에 자신이 구성한 유닛으로 태그하며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태그 매치는 기존의 액션대전 게임에서는 느끼기 힘든 부분으로 현란한 조작과 상대 유닛에 따라 자신의 유닛을 교체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건담팬들이 가장 기다려왔던 유닛 중 하나인 건담 0083의 초대형, 고성능 전투 유닛 ‘GP-03 덴드로비움’ 과 ‘노이에 질’이 추가되어, 향후 에 초대형 유닛의 등장과 신시리즈 유닛인 삼국전 건담 라인업으로 유비, 관우, 장비 등 삼국지 속의 영웅 호걸들이 SD건담 액션에 녹아들어 캐릭터 확장성 측면에서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또한, 신규 PVP 대전모드용 ‘루인시티 2’ 맵도 추가 되었다. 추가된 맵은 지상 전투맵으로서 함선 포격에 의해 폐허가 된 도시 내부를 중심으로, 건물 잔해를 이용한 은폐와 돔구장을 이용한 기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시즌 2 뉴제네레이션을 맞아 게임 접속화면을 리뉴얼하고, 계급 성장을 보여주는 기능 추가 등 게임 UI 및 홈페이지를 단장하여 기존 유저들뿐 아니라 신규 유저들에게 보다 새롭고 강력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undam.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