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자사의 온라인 FPS 게임 ‘스페셜포스’가 일본의 PC•온라인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웹머니 어워드(WebMoney Award) 2008’ 시상식에서 일본내 가장 인기있는 게임에 수여되는 ‘베스트 게임상’ 과 장르별 베스트 게임에 주어지는 ‘베스트 슈팅게임’ 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본 최대의 선불카드 업체인 웹머니(WebMoney) 사가 PC•온라인게임을 대상으로 연 1회씩 개최하는 ‘웹머니 어워드(WebMoney Award)’ 는 게이머들이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투표 참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웹머니 어워드 2008’ 은 일본에서 서비스되는 200여종의 PC•온라인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11만5천 499명의 게이머가 참여했다.

이번에 ‘스페셜포스’가 수상한 ‘베스트게임상’은 게이머들 투표에 의해 선정된 상위 20개 게임타이틀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일본 내 인기 게임의 현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간접지표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스페셜포스’ 는 장르별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부분별 시상에서 ‘베스트슈팅게임’ 으로 선정되며 일본 내 최고 인기 FPS게임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이번 수상에 대해 드래곤플라이 측은 “온라인FPS 게임시장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일본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게이머들의 사랑으로 ‘스페셜포스’가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일본 게이머들이 보여주신 폭발적인 애정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참신한 게임 콘텐츠를 만드는데 전력투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NHNJapan의 한게임(http://sf.hangame.co.jp)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스페셜포스’ 는 지난 2006년 11월 공개 서비스(OBT)를 실시한 이후 스피드한 게임 전개를 통해 일본 게이머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성공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