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4일 아키에이지 겨울 업데이트와 함께 아주 특별한 신규 서버가 함께 오픈될 예정이다.

신규 서버의 이름은 '오키드나'로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아키에이지 초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며, 시대의 흐름에 따른 다양한 개선점들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마스터'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번 오키드나 서버는 서버 세력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고 레벨, 아이템 최고 등급, 지역과 여러 콘텐츠 등이 서버의 발전 상태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형태로 운영된다.

여기서 서버 발전 상태란 해당 서버에서 플레이 중인 유저들의 장비 착용 현황이나 세력 균형, 여러 콘텐츠의 승패 상황 등을 말한다. 즉, 서버 오픈 시점에는 최대 대가까지의 아이템 장착 및 원대륙 빛나는 해안/이슬 평원까지만 오픈되는 등 일부 이용이 제한되지만, 약 한 달 후에는 장착 가능 아이템 등급이 에페리움, 그 외 원대륙 대부분의 지역 오픈, 영지 선포 및 공성전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 2018년 1월 4일 오키드나 서버 환경 - 명인/대가 시대

▲ 에페리움 시대 - 2018년 2월로 예정(서버 환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음으로 겨울 업데이트와 함께 전 서버 루루의 딱지 상점도 개편이 이뤄진다.

세부적으로는 기존에 판매하던 주요 상품들과 향후 판매 예정인 일부 상품들을 루루의 딱지로도 구매가 가능해지며, 비탈리스의 날개 상품은 오키드나 서버에서 판매가 제외된다.

또한 합성 의상, 전투 소환수, 그로아 등 성장과 전투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상품은 판매 시기가 조정되는데, 이 중에서 합성 의상은 신규 서버 추가 시 RNG 요소를 완화하고 성장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대안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한편 리마스터 오키드나 서버는 12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어서 12월 28일(목) 20시부터 12월 31일(일)까지는 캐릭터 명을 선점할 수 있는 사전 생성 이벤트가 각각 진행된다.




■ 리마스터 오키드나 서버 관련 주요 질의응답

Q. 아키에이지 OBT 환경을 그대로 오픈하는 소위 클래식 서버를 오픈할 계획은 없습니까?

A. 리마스터 오키드나 서버는 아키에이지 OBT 시절의 재미를 떠올릴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고, 지난 5년간의 여러 편의성 개선과 밸런스 조정도 함께 반영된 버전입니다. 서버의 세력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콘텐트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 개발도 진행했습니다.

잠깐의 추억팔이가 서버가 아닌, 박진감 있는 경쟁이 지속되고 여러 콘텐트들이 개선된 현시점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더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Q, 국가 시스템은 언제 오픈됩니까?

A. 국가 시스템은 현재의 국가 시스템을 더 보완한 이후에 오키드나 서버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드워프와 워본은 언제 공개됩니까?

A. 당분간은 계획에 없으며, 세력 균형을 지켜본 이후에 판단할 예정입니다. 공개 시점이 결정되면 미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서버 내에 다른 세력의 캐릭터 생성 제한을 할 계획은 없습니까?

A. 서버 내에서 다른 세력의 캐릭터 생성 제한도 고려했으나, 이는 아키에이지의 자유도와는 거리가 멀어 진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만, 언어 분쟁 요소를 유발하는 종족 채팅창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거됩니다. (전 서버 공통 적용)


Q. 캐릭터 생성 슬롯을 2개로 제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여러 개의 캐릭터를 이용한 주거 지역 확보에 대비하기 위해 당분간 오키드나 서버는 계정당 2개의 캐릭터만 생성 가능합니다.
(1개도 고려했으나, 캐릭터 삭제 대기 기간이 있기에 2개로 제한되었습니다)


마무리하며

리마스터 서버라는 타이틀로 오픈하게 된 오키드나 서버는 아키에이지 초창기의 재미는 물론이고, 5년간의 편의성 개선이 반영되고, 그동안의 밸런스가 조정된 버전으로 아키에이지의 새로운 시작이라고 설명해드리고 싶습니다.

히르노르의 모든 상속자들이 리마스터 오키드나 서버로 돌아와서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고 아키에이지 초창기의 재미를 마음껏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