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주간이였던 지난 12월 4주차(22일~28일)는 순위 변동에 큰폭의 변화는 없었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의 이벤트들 덕분인지 이용연령층이 낮은 캐쥬얼 게임들이 소폭의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주목할 점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한 기존 게임들이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이다.
바람의 나라, SD건담캡슐파이터가 그 주역이다. 바람의 나라는 지난 11월 대규모 밸런스 조정으로 2주간 매일매일 착실하게 순위를 올려가고 있으며, SD건담캡슐파이터는 23일 '시즌2 뉴제네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PVP대전 모드 추가, 새로운 유닛들 추가, 홈페이지 개편이 이루어지며 다시금 인기가 오르고 있는 중이다.



[ 23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시즌2를 시작한 SD건담 캡슐파이터 ]




[ 너무 오래된 게임? 바람의 나라 직업 밸런스 패치로 또한번 인기몰이 ]



신작들 중에서는 스팅, 에이카온라인, 홀릭2가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지난주 41위로 처음으로 순위권에 들어온 스팅은 이번주에 6계단 상승하며 난전이 진행중인 FPS 시장에 또 하나의 파문을 만들고 있다. 몬스터 플레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앞세운 홀릭2는 지난주 순위가 급격히 떨어졌었지만 다시 한번 급반등하며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 주 집계에서 무려 30계단을 올라섰던 에이카 온라인은 이번주에는 3계단이라는 소폭 상승으로 그치고 있다. 과연 신작들이 초반 반짝 인기로 그칠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갈지 지켜보도록 하자.



[ 신작 중에서는 홀릭2, 에이카 온라인, 스팅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상위권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여전히 확고한 자리를 잡고 있다. MMORPG 장르는 아이온, WOW가 강세를 보이며 그 뒤를 이어 리니지, 리니지2가 자리를 잡고 있으며, 액션RPG 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PS 는 서든어택을 선두로, 스페셜포스, 카운트스트라이크가 자리 다툼을 하고 있다. 스포츠는 피파온라인2, 슬러거가 여전한 강세를 보이고 있고 레이싱 장르는 카트라이더가 상위권에 랭크되었다.



※ 12월 4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


☞『 12월 3주차 게임순위, 진삼, 에이카 순위급등 』 바로가기 [클릭!!]



Inven Ntter - 공민환 기자
(Ntter@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