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강남 게임이너스 PC방에서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이하 LoL 대학생 배틀 윈터) 결승전이 진행됐다. 전남과학대 '시시하지시시하지'와 고려대 '응원좀해주세요'의 승부는 전남과학대의 2:0 승리로 마무리됐다.


전남과학대의 피지컬이 1세트를 압승으로 끝냈다. 정진우의 이즈리얼이 초반부터 맹활약을 펼쳤고 저남과학대 이수민의 제이스도 김도현의 쉔을 상대로 우세한 모습을 보였다. 고려대가 완벽한 호흡으로 한타 승리를 거두며 추격을 시도했으나 전남과학대가 다음 한타에서 승리를 거두며 바로 달아났다.

이후 전세는 일방적이었다. 고려대가 전남과학대의 운영에 휘둘리며 별다른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 전남과학대가 바론을 획득하고 미드로 진격해 1세트를 그대로 마무리했다.

이어진 2세트는 팽팽한 승부 끝에 전남과학대의 역전승으로 끝났다. 모상현의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김대희의 알리스타가 날뛰며 초반 기세를 올렸다. 하지만 전남과학대가 단단한 수비로 경기를 끌었다. 결국, 긴 침묵 끝에 전남과학대가 바론 지역에서 한타에서 승리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전남과학대가 탑 억제기를 시작으로 고려대의 건물들을 파괴하며 격차를 더욱 벌렸다. 고려대가 마지막 수단으로 바론을 두드렸으나, 전남과학대가 궁극기를 활용해 이를 손쉽게 저지했다. 이후 전남과학대가 고려대의 챔피언들을 추격하며 킬을 쓸어담았고, 넥서스까지 밀어내며 1,000만 원 우승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 결승전

결승전 전남과학대 '시시하지시시하지' 2 vs 0 고려대 '응원좀해주세요'
1세트 전남과학대 '시시하지시시하지' 승 vs 패 고려대 '응원좀해주세요'
2세트 전남과학대 '시시하지시시하지' 승 vs 패 고려대 '응원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