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목) 진행된 하이퍼유니버스 업데이트로 신규 공용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금일 등장한 공용 아이템은 '전장의 뿔피리', '집행인의 낫', '강탈자의 투구', '에일리언 헌터의 단도' 등 총 4종이다.

전장의 뿔피리는 공격력 25, 방어력 25, 최대 생명력 400의 기본 옵션에 이동속도 증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고유 효과를 지니고 있다. 집행인의 낫은 공격력 45, 치명타 확률 20% 증가와 함께 치명타 적중 시 일정 수준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딜러 라인의 지속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일리언 헌터의 단도는 몬스터 처치로 추가 혜택을 받는 것이 특징이다. 골드와 경험치를 추가로 얻으며, 몬스터에게 고정 피해를 추가로 줄 수 있다. 기본 옵션은 공격력 35, 최대 생명력 200, 공격속도 10%, 생명력 흡수 10%다. 다음으로, 강탈자의 투구는 방어에 특화된 장비로 방어력 20, 최대 생명력 550, 생명력 재생 100% 기본 옵션을 가진다. 돌격병 및 몬스터 처치 시 최대 생명력의 10%가 회복된다. 또한, 방어력의 40%만큼 생명력 재생이 증가해 지속력이 상승한다는 장점도 가진다.


▲ 12월 28일(목) 업데이트로 공용 아이템 4종이 추가되었다


전장의 뿔피리는 기존의 공용 아이템과 차별화되는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고유 효과 사용 시 이동속도가 2초 동안 200 증가한다. 이동속도 재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5초이며, 장신구 사용키인 'LShift'로 활용할 수 있다.

고유 효과는 장비 업그례이드 1단계부터 사용 가능하며 5단계 업그레이드를 통해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5단계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전장의 뿔피리 장신구 효과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100 늘어나고 효과 유지시간도 1초 증가한다. 즉, 최대 3초간 300의 이동속도 증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기본 옵션은 공격력 25, 방어력 25, 최대 생명력 400으로 공, 수에 걸쳐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준다. 고유 효과인 이동속도 효과 또한 다양한 하이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동기가 부실한 하이퍼에겐 생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브루저, 스토커 타입 하이퍼가 적을 추적하거나 전투를 개시하는 상황에서도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장의 뿔피리의 총 업그레이드 가격은 5,395 골드다.


▲ 전장의 뿔피리는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다


집행인의 낫은 스트라이커, 테크니션 등 딜러 라인 하이퍼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기본 옵션은 공격력 45, 치명타 확률 20%이며, 고유 효과로 적에게 치명타 공격 적중 시 생명력 55 회복을 갖추고 있다. 해당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5초다.

치명타 공격 적중에 따라 생명력 회복이라는 혜택을 얻을 수 있기에 치명타 확률 증가 옵션을 지닌 아이템과 좋은 조합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치명타 확률을 최대한 끌어 올려 생명력 회복 혜택을 자주 받는 것이 아이템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집행인의 낫의 총 업그레이드 가격은 5,914 골드다. 1단계, 2단계 업그레이드 완료 시 각각 공격력 10, 15 증가 효과가 있으며 3단계에서는 공격력 15와 치명타 확률 10%가 오른다. 마지막 4단계 업그레이드까지 완료해야 고유 효과가 발생하며, 공격력 5와 치명타 확률 10%가 늘어난다.


▲ 집행인의 낫은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이 회복되는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에일리언 헌터의 단도는 몬스터 처치를 통해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본 옵션은 공격력 35, 최대 생명력 200, 공격속도 10%, 생명력 흡수 10%로 공격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하이퍼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고유 효과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늘어난다. 기본적으로 골드는 20을 추가로 획득하며, 시간에 따라 최대 60까지 더 받을 수 있다. 경험치도 기본 10 증가, 시간에 따라 최대 30까지 늘어나 성장에서 앞설 수 있다. 또한, 몬스터 공격 시 30의 고정피해(10레벨 기준 최대 75)를 가하기에 정글링 속도에서도 장점을 가진다.

몬스터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한 만큼, 공성로가 아닌 중립 몬스터 사냥에 중점을 두는 일부 하이퍼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에일리언 헌터의 단도를 보유한 하이퍼가 팀 내에 있을 경우, 해당 하이퍼에게 몬스터 사냥을 맡김으로써 성장을 밀어주는 방식의 운영 방식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아이템의 총 업그레이드 가격은 6,112 골드다.


▲ 에일리언 헌터의 단도를 착용하면 몬스터 처치 시 골드, 경험치를 더 받는다


마지막 신규 아이템은 강탈자의 투구다. 금일 등장한 아이템 중 방어에 가장 특화된 아이템이다. 기본 옵션은 방어력 20, 최대 생명력 550, 생명력 재생 100%다.

고유 효과로는 돌격병 및 몬스터 처치 시 최대 생명력의 10% 회복이 있다. 기본 옵션만 보면 탱커나 탱커형 서포터에게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이나, 고유 효과 활용을 고려하면 스토커나 브루저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추가로, 방어력의 40%만큼 생명력 재생이 증가하기에 전투 지속력 강화에도 힘이 된다.

앞서 언급된 에일리언 헌터의 단도와도 궁합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강탈자의 투구로 중립 몬스터 사냥 시 발생하는 생명력 감소를 방지하고, 에일리언 헌터로 추가 경험치와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에일리언 헌터가 공격에 강점을 가진 아이템이고 강탈자의 투구는 방어에 장점이 있기에 이를 같이 사용할 경우 공격력과 방어력을 적절히 섞는 딜탱형 하이퍼의 모습을 갖추게 된다.


▲ 강탈자의 투구는 방어에 장점이 있고 몬스터 처치 시 생명력이 회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