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야광봉만 흔드는 라이브는 그만! '하츠네 미쿠 VR' 2018년 봄 스팀 출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크립톤 퓨처 미디어와 주식회사 데지카(Degica)는 금일(19일),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를 테마로 한 VR 리듬 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VR'의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를 열고 스팀 플랫폼을 통한 게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6년에도 보컬로이드를 테마로한 VR 게임 '하츠네 미쿠 VR Future Live with Project DIVA'가 PS VR 플랫폼을 통해 출시됐지만, 이 게임은 단순히 보컬로이드의 라이브 콘서트를 감상하고 야광봉을 흔들어 호응하는 정도의 가벼운 시뮬레이터 형태에 그쳤다.
반면, '하츠네 미쿠 VR'은 '하츠네 미쿠'의 오리지널 댄스 모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의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처럼 화면에 나타나는 노트를 치는 '리듬 액션' 요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버전에는 두 개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총 8개 곡이 수록됐다.
오는 2018년 봄에 출시될 예정인 '하츠네 미쿠 VR'은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후 초기 수록곡인 8곡 이외에도 여러 아티스트가 참여한 다양한 곡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일본어, 영어, 중국어를 지원하며, 정확한 출시 일자와 가격, 한국어 대응에 관련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