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넷이즈 17년도 총 매출 약 9조 3,298억원, '배틀로얄' 효과 입증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8일, 중국의 종합 인터넷 기업 넷이즈가 자사의 2017년도 4분기 및 연간 재무보고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넷이즈의 2017년도 4분기 매출은 146.08억 위안(한화 약 2조 5,131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20.7% 상승했다. 해당 매출의 약 55%(한화 약 1조 3,767억 원)는 게임에서 발생했으며, 모바일 배틀로얄 TPS '황야행동'과 '터미네이터2:심판의 날'이 좋은 성적을 낸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순이익은 12.86억 위안(한화 약 2,213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65.1%가량의 큰 하락세를 보였다.
2017년도 연간 총 매출은 541.02억 위안(한화 약 9조 3,298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41.7% 상승했으며, 이 중 게임 분야 매출이 362.82억 위안(한화 약 6조 2,550억 원)으로 전체의 약 67%를 차지했다. 순이익은 107.08억 위안(한화 약 1조 8,460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성적에 비해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지난 5일 넷이즈는 북경에서 자사의 신작 발표회를 개최하며 총 5종의 배틀로얄 장르 신작을 내보인 바 있다. '치킨 열풍'에 발 빠르게 편승하여 내놓은 '황야행동'과 '터미네이터2'가 좋은 성적을 보였듯이, 현재 넷이즈는 '서브컬쳐'부터 '동양 판타지'까지 각종 문화적 요소를 아우른 신작 배틀로얄 게임들로 올해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하이브IM이 품은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진행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칼럼] 길을 잃은 Xbox, 필 스펜서는 실패한 '타노스'가 되는..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위메이드, '미르M' 서비스 종료..."중국 출시는 계속해.. [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으로 세계를 선구하라" TGS 2024, 메인 비주얼 공..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볼텍스게이밍, 엑시 챔피언스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