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쾌한 액션으로 보는 맛도 일품이지만, 실제 사냥 효율을 생각하면 화려한 기술(스킬)만이 답은 아니다. 외형적인 매력은 다소 뒤처질지 몰라도 자이언트는 다른 직업보다 '몰이 사냥' 능력이 매우 뛰어난데, 한때 원작에서 인기 있었던 '피흡몰벼' 세팅도 가능하다.
그래서 지난 테스트 때는 '몰벼를 위한 몰벼' 세팅의 효율이 꽤 좋았다. 자이언트의 주공격 기술 대부분이 동작이 큰 편이라 시간 대비 효율이 생각만큼 좋은 편은 아니다. 그래서 DPS가 높은 몰벼 위주의 세팅이 가장 효율이 좋았다.
무엇보다 액티브 스킬이 8개가 넘어가는 시점에서 효율적으로 스킬 세팅을 하려면, 단순히 피해량과 계수만 볼 것이 아니라 동작이 큰 기술은 배제하고, 동작이 짧고 간결한 기술과 정신력 회복(기술을 사용할 때 정신력 소모) 옵션을 갖춘 기술로 배치하여 몰벼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형태로 세팅하는 것이 좋다.
다만, 이는 메인 퀘스트 진행을 위한 세팅이고, 고대인의 미궁이나 토벌 임무를 진행할 때는 동작이 크더라도 넉다운 등 상태 이상 효과가 부여된 기술을 조합하는 것이 좋다.
즉, 자이언트의 기술 세팅은 동작이 간결하거나 타격 횟수가 높은 기술 위주의 '광역 세팅'과 동작이 커 리스크는 있지만, 상태 이상과 이동 능력이 보완된, 그리고 피해량이 높은 기술을 섞은 '단일 세팅'으로 나뉜다. 이 중에서 빠른 메인 퀘스트 진행을 위해 광역 세팅을 소개한다.
■ 몰이치는 벼락 - 단일/광역 대미지 모두 압도적, 1순위 기술
몰벼는 타격당 피해가 적은 편이지만, 최대 7회 타격이 들어가고, 타격 당 HP +4를 회복하는 심화 특성까지 보유하고 있다. 과장된 말이 결코 아니라, 기술 슬롯에 몰벼만 8개 등록하여 사냥하는 이들도 있었을 정도다. 광역 효율은 전 직업 통틀어 단연 최고의 기술이다. 자이언트에게는 단일 대상에게 퍼붓는 공격도 몰벼가 가장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바위 분쇄 - 자이언트는 그냥 광역 광역 광역으로!
다소 생소한 이름의 기술이지만, 몰벼와 함께 활용하면 쏠쏠한 기술이다. 주요 광역 기술이자 메인 퀘스트나 반복 퀘스트처럼 몬스터를 수백만 마리 처치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다.
■ 용암 뚫기 - 광역에 올인한다면 추천, 점프기와 연계해야 더 효율적
좀 늦게 습득하는 기술에 피해량도 낮아 대체 왜 존재하는지 모르는 기술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이기술의 진가는 몬스터를 수백만 마리 처치해야 하는 반복 임무를 진행할 때 유용하다. 특히, 유저들이 몰려 있을 때 이 기술을 활용하면 사방팔방 퀘스트 몬스터를 다 공격하고 다닌다. PvE 한정으로 꽤 유용한 기술이다.
■ 박치기 - 준수한 대미지, 짧은 쿨타임, 정신력 회복, 간결한 동작
계열 강화도 안 되는 매우 기초적인 기술이지만, 넉백 효과가 부여된다. 무엇보다 박치기의 핵심은 쿨타임이 짧고, 기술을 사용할 때의 동작이 다른 기술보다 훨씬 간결하다는 것이다. 기술마다 쿨타임이 있고, 해당 기술 사이에 연계할 때 매우 유용하다. 게다가 심화 특성으로 정신력 회복까지 갖추고 있다.
■ 맹렬한 공격 - 정신력 소모량 감소, 다른 기술보다 간결한 동작, 높은 대미지
계속 간결한 동작을 강조하는 가장 큰 이유는, 큰 동작으로 인해 다음 기술 연계가 늦어지고, 피해량은 높지만, 시간 대비 효율을 따졌을 때 기댓값이 낮다는 점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다른 직업들과 비교했을 때 자이언트의 기술 대부분이 움직임이 큰데, 몇몇 기술은 약간 과할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맹렬한 공격은 간결한 동작에 정신력 소모량까지 감소하는 심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주력 피해도 높은 데다가 계열까지 선택할 수 있어 주력으로 사용하기 좋다.
■ 광분의 파괴자 - 피해량 높은 주력 기술 1
맹렬한 공격과 함께 자주 쓰이는 광분의 파괴자는 높은 피해량과 넉백 효과, 심화 특성 습득 시 타격 횟수까지 추가된다. 단일 대상을 상대할 때 이보다 더 나은 기술이 없을 정도고, 나름 동작도 짧은 편에 속해 몬스터에게 피격당할 위험도 적다. 모든 면에서 맹렬한 공격의 상위 호환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 날짐승 바람 가르기 - 피해량 높은 주력 기술 2
공격 판정에 다소 아쉬움은 있지만, 피해량이 높은 몇 안 되는 기술이다. 동작이 간결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과한 편도 아니기에, 8개 슬롯 중 하나에 넣어두고 기술과 기술 사이를 연계할 때 사용하면 꽤 유용하다. 단, 이는 자동 사냥 한정이며, 수동 사냥은 앞으로 전진하는 동작 때문에 공격 방향을 선택하는 게 약간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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