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휴먼웍스] 패션 코디 게임 ‘스타일업’(대표 박민규)이 게임 업계 최초로 게임과 쇼핑이 결합된 패션 코디 게임(http://www.gmarket.co.kr/csquare/ASP/humanworks/styleupgame.asp)을 국내 최대 쇼핑몰 G마켓(대표 : 구영배)과 함께 3월 2일 오픈 했다. 이번 서비스는 한 차원 높은 쇼핑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도입된 시스템으로 패션게임 사이트 중에서는 특허출원(출원번호 : 10-2009-0003114)과 함께 국내 최초로 실시된 것이다.

‘스타일업’은 20-30대가 어렸을 적 즐겨 했던 인형놀이가 발전하여 만들어진 게임이다. 현재 유행하는 최신 패션 트렌드를 온라인게임으로 가상 체험할 수 있게 만들어져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일업’은 ‘G마켓’과의 이번 만남을 통해 게임 내에서 코디한 나만의 스타일을 온라인에서 머무르지 않고 현실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특허 기술을 통한 ‘G마켓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예를 들어 요즘 유행하는 ‘어그 부츠’를 마네킹에 입혔을 때 ‘어그 부츠’ 상품이 게임 내에서 바로 뜨거나 관련상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다.
특히, 현재 유행하는 90여 가지의 패션 아이템을 마네킹에 입혀 수백 가지 이상의 가상 코디를 연출해 볼 수 있어 게임상의 즐거움과 쇼핑의 만족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향후에도 새로운 패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게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스타일업’의 박민규 대표는 “최근 2가지 이상의 이질적인 요소가 하나로 합쳐지는 하이브리드(Hybrid)형 기능성게임이 새로운 가치 창조의 핵심 키워드로 인식되고 있다”며 “스타일업도 G마켓과의 만남을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패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일업’은 새로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G마켓 상품권과 무료영화예권을 증정하는 스타일굿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