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리스 소프트에서 개발하고 가이아 모바일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카드게임 '도탑전기'의 국내 서비스가 종료된다.

가이아 모바일 코리아는 금일(28일) 공식 카페를 통해 '도탑전기'의 서비스 종료 소식을 밝히고 환불과 관련된 자세한 절차를 공지했다. 서비스 종료일시는 2018년 6월 28일이며, 결제상품 구입은 5월 28일 12시부터 차단된다. 환불 신청은 금일부터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는 6월 28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지난 2014년 11월 28일에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도탑전기'는 서비스 기간 내내 표절과 관련된 다양한 논란에 휩싸였으며, 실제로 블리자드와 밸브가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표절 관련 논란으로 서비스 기간 내내 조용할 날이 없을 정도였지만, 도탑전기가 이후에 등장한 모바일 게임들에 영향을 준 부분도 적지 않다. 캐릭터를 수집하고, 진영을 나누어 싸우다가 축적된 게이지로 필살기를 사용하는 도탑전기의 전투 방식은 이후 많은 모바일 RPG에서 활용됐고, 이러한 방식을 통틀어 '도탑류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현재 많은 모바일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 조각 판매' 형태의 BM 모델도 도탑류 게임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다.

아래는 '도탑전기'의 서비스 종료 공지 전문이며, 안드로이드와 iOS 환불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양식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도탑전기 입니다.
먼저 회원님들께 반갑지 않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고 또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2018년 6월 28일부로 도탑전기가 아쉽게도 서비스 종료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많은 고민 끝에 도탑전기의 서비스 종료를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도탑전기를 사랑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아울러 서비스 종료에 대한 상세 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종료 일정

1. 서비스 종료일시 : 2018년 6월 28일(목) pm 12:00
2. 결제상품 구입 차단 : 2018년 5월 28일(월) pm 12:00


■ 환불 신청 안내 :

- 환불 신청 기간 : 2018년 5월 28일(월) ~ 6월 28일(목)
- 2018년 4월 28일부터 ~ 5월 28일까지의 결제내역 기준으로 미사용 상품에 대해서만 환불가능.
- 고객센터(cs@gaeamobile.com)로 정해진 양식에 따라 환불요청 접수.
예시) 메일 제목: 캐릭터명/시리얼넘버/팀아이디 - 환불 신청
- 무료 지급, 시스템 등으로 획득한 다이아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환불 처리는 환불 요청 접수 순서대로 순차적 진행됩니다.
- 환불 접수 후 보유 다이아 사용 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그동안 도탑전기를 이용해 주신 모든 고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