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큐브 크리에이터 X」의 한국 및 아시아 패키지판을 8월 30일에 발매한다고 공개하며, 오늘 티저사이트를 공개하였다.
「큐브 크리에이터 X」는 일본에서만 36만 다운로드 이상 판매된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큐브 크리에이터 3D」와, 3D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큐브 크리에이터 DX」에 이은 시리즈 최신 작품으로, 기존의 샌드 박스형 어드벤처 게임에 RPG요소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작년 9월 21일 닌텐도 3DS로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던 「큐브 크리에이터 DX」에 이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이번 타이틀 또한 한국어 로컬라이즈 작업을 더한 공식 한국어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3가지의 모드!
이번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는 기존의 「큐브 크리에이터 DX」를 통해 선보인 3가지의 모드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사양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생활, 탐색, 육성,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담긴 ‘어드벤처 모드’, 오리지널 월드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그리고 장치가 달린 특수 효과 큐브를 사용하고 스테이지를 직접 만들어 플레이할 수 있는 ‘스테이지 빌더 모드’를 통해 다양한 큐브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 어드벤처 모드의 새로운 요소, ‘홈 월드’ 등장!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 새로 추가된 ‘홈 월드’를 시작점으로, ‘홈 월드’ 안에 있는 게이트를 통해 ‘삼림’, ‘사막’ 등 다양한 월드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홈 월드’는 적이 출현하지 않는 구역으로, 자신의 집을 만들어 ‘홈 월드’에 사는 마을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거나, 아이템을 교환하고 자유롭게 건물을 만들며 한가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 사용할 수 있는 큐브 증가, 날씨 시스템 등 대폭적인 추가!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는 한층 더 진화한 시스템으로서, 큐브 종류가 지난 작품인「큐브 크리에이터 DX」의 3배 이상이며, 큐브 자체에 크기와 무게 개념이 추가되고, 세계관에 열과 날씨 등의 개념이 추가되었다. 예를 들면 나무 큐브를 태워서 숯으로 변화시키거나, 폭풍우가 발생하여 밭이 엉망이 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유리 하우스로 덮어줘야 하는 등, 각종 상황에 따른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개성 있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자! ‘아바타 커스터마이즈’ 추가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는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좀더 세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아바타 커스터마이즈’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각도에서 아바타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원하는 표정으로 디자인할 수 있어 지난 작품인 「큐브 크리에이터 DX」보다 한층 더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 한국어 완벽 로컬라이즈
지난 「큐브 크리에이터 DX」와 마찬가지로, 이번 작품 또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을 통해 완벽한 한국어 로컬라이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체이용가인 이번 작품을 위해 어린이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로컬라이즈를 진행할 것이라고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밝혔다.
■ 「큐브 크리에이터 X」 티저 사이트 오늘 공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오늘 「큐브 크리에이터 X」 발매일을 공개하며 동시에 「큐브 크리에이터 X」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였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는 모드를 스크린샷과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큐브 크리에이터 X」와 관련하여 게임을 소개하는 내용을 발매일까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큐브 크리에이터 X」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포스트&블로그,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