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이시훈 기자 (desk@inven.co.kr)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한국 게임 콘텐츠의 우수성을 전세계 알린 공로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 진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9년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괄목할 성과를 거둔 국산 대표 콘텐츠를 선정해 그 성과를 함께 공유한다. 해외 수출 부문을 비롯해 방송,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산업 등 총 5개 분야 32점 안팎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는 ‘가장 빠르게 1억 달러 수익을 올린 스팀 얼리액세스 게임’을 포함해 기네스북 세계 기록 7개에 등재됨과 동시 다수의 국내외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전세계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7월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글로벌 이스포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역시 중국 제외 누적 다운로드수 2억, 일일접속자수(DAU) 3천만명을 돌파했으며, 글로벌 첫 대회인 ‘2018 펍지 모바일 스타 챌린지’를 두바이서 개최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한국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배틀그라운드에 아낌없는 관심과 피드백을 준 유저 덕분이다. 앞으로도 유저 목소리를 귀에 담고, 더욱 훌륭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시훈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