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첫 정기 점검을 통해 '끝나지 않은 이야기: 정원으로 가는 길'이 업데이트되었다.

아키에이지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이뤄진 이번 업데이트는 사전에 아미고를 통해 예고된 계승자 레벨 확장을 포함하여 특산품 무역 개선 및 새로운 업적 추가, 그 외 콘텐츠 조정이 이뤄졌다.


▲ 2019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계승자 최대 레벨이 55로 확장됨과 동시에 별도의 경험치 보정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계승자 1레벨부터 적용되는 경험치 보정 시스템은 순위 정보의 전체 서버 상위 20명의 평균 레벨과 자신의 레벨을 비교하여 레벨 1차이 당 몬스터 처치 시 5%의 경험치 추가 획득, 최대 15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순위 정보는 신화 창조 - 계승자 레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버별 계승자 레벨과 순위는 매일 자정에 갱신된다.


▲ 전체 서버, 서버별 상위 계승자 레벨 유저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 레벨 확장과 함께 원대륙 신규 지역 히라마 산맥 동부 지역도 개방되었다.

분쟁 10분-전쟁 50분-평화 60분의 주기로 설정된 해당 지역에서는 새로운 종족 퀘스트와 몬스터 30종, 그리고 전투 시 도움이 되는 강화 획득 요소 추가, 일일 퀘스트 및 업적 진행이 가능하며 간혹 목격되는 두더지에게서 랜덤하게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는 '어딘가에 숨겨진 금화 상자'도 존재한다.


▲ 히라마 산맥 동부 지역 개방!


다음으로 고귀한 고대의 장비, 깨어난 이프니르의 장비가 추가되었다.

고귀한 고대의 장비는 기본적으로 찬란한 고대의 장비에 히라마 산맥 동부의 일일 임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각성 주문서: 3단계'를 사용해 각성시킬 수 있다.

참고로 고대의 각성 주문서: 3단계 150장을 모은 후, 인쇄기/빛나는 인쇄기에서 제작한 '역사적 지식의 깃털펜'을 통해 획득 가능한 '고귀한 고대의 각성 주문서'를 이용하면, 서사 이상 찬란한 고대의 장비를 부작용(성능 감소) 없이 30%의 확률로 각성시킬 수 있다.

마찬가지로 깨어난 이프니르의 장비는 전설 등급 이상의 이프니르 장비에 용사의 제작대에서 제작 가능한 이프니르 각성 주문서 혹은 완전한 이프니르의 각성 주문서를 사용하여 각성할 수 있는데, 장비 각성 후에는 합성 효과가 1개 추가되며 일부 기존 효과 수치가 변동된다.

이 외에도 신비한 고대의 강화제보다 더 좋은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를 히라마 산맥 동부 일일 임무나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바다의 촛대-촛불 등대 및 고래 노래만-신의 방패 보급기지에 특정 조건(맹독에 오렴된 봉인의 파괴자 처치/침식당해 분열된 자카르 처치) 만족 시 30분간 출현하는 밀수업자에게서는 이프나의 가호 제작에 필요한 강한 산성 독주머니와 엮어진 갑주도 구매할 수 있다.


▲ 두 가지 모두 히라마 산맥 동부 지역 플레이로 획득이 가능하다


무역 신선도의 변경 시간과 보상값 조정, 제작 재료와 판매가 변경 등 특산품 무역에 관한 사항도 주목해 볼 요소들이다.

대표적으로 특제 특산품의 판매가를 30금화 내지 42 금화 수준으로 상향했으며, 문화권별 대표 지역의 주민 회관 특산품 제작대에 푸른 소금 상회 수송품이 추가되었다.


▲ 변경된 신선도 조정표


그밖에 편의성 관련 개선 사항으로 키리오스의 주화 400개로 유스틴의 저울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포장된 희미한 고대의 무기/방어구 상자의 사용 가능 레벨을 50으로 조정, 일부 아이템 봉인 해제 시 개수를 지정하여 일괄 해제할 수 있게 변경하는 등의 조치가 이뤄졌다.

또한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보스 보상으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계승자의 의상과 돈 주머니, 민첩 능력 위주의 머리/가슴/다리/손 가죽 방어구, 힘 능력 위주의 발/손목/허리 가죽 방어구 등이 추가되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