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주)경문엔터테인먼트]


지난 5월 리듬 시뮬레이션 컨트롤러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뮤즈온(MUSE ON)으로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바 있는 게임주변기기 업체인 ㈜경문엔터테인먼트 / 대표이사 송종운(이하 GAMMAC)은 이번에는 대전 격투게임 매니아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PC / PS3 겸용 조이스틱 '판타스틱(FANTASTICK)'을 출시한다.



판타스틱은 네이티브 듀얼 MCU를 탑재하여 기존의 GAMMAC의 자체 개발된 매핑프로그램인 Triple Mapper로 사용 가능한 PC용 조이스틱으로 작동함은 물론 PS3 변환 스위치를 통해 내부 컨버터나 호환성 모드가 아닌 해당 콘솔기기용 조이스틱으로 작동한다. 듀얼 MCU의 채택으로 매 순간마다의 반응속도가 중요시되는 대전격투게임에 있어서 가장 크게 문제시되는 딜레이에 대한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하여 60분의 1초를 넘나들어야 하는 격투게임유저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최적의 조이스틱이다.



멀티 터보 기능이 지원되며 모든 플레이버튼이 터보에 대응되므로 버튼연타에 약한 유저들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PC/콘솔게임기의 기능변환 역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는 높은 범용성을 자랑한다.또한 강력한 진동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게임에서 전달되는 짜릿한 느낌을 고스란히 피드백한다.


 
외관은 블랙&화이트의 특유의 심플함이 크게 두드러지는 디자인이며 쉽게 질리지 않고 차분한 인상을 준다 레버와 버튼은 중심으로 모이게 하여 격한 움직임에도 조이스틱이 쉽게 쏠리지 않으며 저중심 설계로 사용 중에 조이스틱이 흔들리는 것을 최소화 하였다. 그리고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는 적당한 높이와 각도 및 곡면의 유려한 디자인은 장시간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는 고마운 배려가 될 것이다.



기존의 아케이드 스타일을 표방한 스틱들이 사실상 아케이드 타입의 부품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대다수였던 것에 비해 판타스틱의 레버와 버튼은 일본 아케이드 머신에서 사용하는 부품을 상회하는 성능의 부품을 채용하여 시중에서 판매되는 저가 스틱들과는 큰 차별화를 둔 점도 눈 여겨 봐야 할 점이다.



소비자 가격은 다소 높은 가격인 6~7만원대로 책정되었으나 9~10만원을 호가하는 조이스틱 제품군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고급부품을 채용한 제품의 퀄리티를 감안한다면 충분히 지갑을 열만한 가치가 있는 조이스틱이다.



이번 판타스틱의 출시에 대해 (주)경문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이것은 소리 없는 자사 브랜드의 고급화 선언'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침체된 게임시장에서 벌어지는 치킨게임에의 이탈을 과감히 선언하고 브랜드의 고급화를 실현하여 한국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군계일학의 위치에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자부심을 내비췄다.



제품 하나하나에 담긴 제값하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신념과 막연하게 트랜드를 따라가기보다는 그 트랜드를 주도하려는 노력이야말로 꾸준히 그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판타스틱은 8월 초 출시 계획이며 전국 오프라인 게임샵 및 대형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상세사상은 (주)경문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www.Gammac.co.kr)에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