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지지더블유피


복날엔 치킨을! 화끈한 배틀그라운드 대회로 이번 여름을 극복하자!

이달 1일부터 아마추어 배틀그라운드 대회 GGWP PLAY LEAGUE(이하 GPL) 시즌5 참가 접수가 시작됐다.

GPL은 주식회사 지지더블유피(GGWP)가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배틀그라운드 대회다. 배틀그라운드 아마추어 선수들의 연습 경기를 운영하는 GPL 스크림의 상위 호환 격인 대회다. 작년 12월 파일럿 시즌부터 지난 시즌 4까지 GPL의 누적 상금은 총 1,200만 원으로, 아마추어 대회 최대 규모이다. 상금뿐 아니라, 참가 선수 및 시청자에게 이벤트 상품을 지급하기도 한다. 지지더블유피는 스크림 및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아마추어팀에게 상금 이외의 추가적인 지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GPL 시즌 5는 예선, 패자부활전, 본선, 결선으로 이루어진다. 예선 및 패자부활전은 8월 셋째 주에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 및 대진표는 참가 접수 마감 후 공개된다. 예선을 통과한 32팀은 8월 21일, 22일 조별 본선에 참여한다. 본선은 4라운드로 진행된다. 조별 상위 8팀은 결선에 진출하여 8월 28일, 29일 양일간 8라운드의 경기를 치른다.

총상금은 2,400,000원으로 1등에게 1,600,000원, 2등에게 600,000원, 3등에게 200,000원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청자 이벤트를 통해 게이밍 장비 업체 ‘리줌’의 광축 게이밍 키보드 ‘G-FACTOR Z-15’를 선물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8월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배틀독에서 가능하다. 대회는 1인칭 스쿼드 모드로 진행되며, 4인 이상의 아마추어팀이라면 누구든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생방송 중계는 본선부터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동시 송출된다. 중계는 트위치 스트리머 인카가 맡는다.

중계자 인카는 “GPL을 통해 반짝이는 신인 선수를 많이 만난다.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선수들이 활약할 때마다 그 실력에 깜짝 놀라곤 한다. GPL을 통해 이름이 알려진 선수를 볼 때마다 흐뭇하다. 중계를 통해 다이아몬드 원석 같은 선수들이 더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