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게임 내에는 방랑 상인이라는 독특한 NPC가 있는 걸 알고 계신가요?

방랑 상인은 이름 그대로 특정 시간, 정해진 지역에 나타나 지정된 길거리를 방황하는데 그에게 말을 걸면 업적 클리어에 필요한 책에서부터 서사 강화석, 세공석, 고급 사료, 샤라의 피, 푸른 마노, 담금질석, 룬 등 랜덤하게 판매하는 특별한 재료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직접 확인한 건 동부 대륙 지역으로 매일 13시(오후 1시), 16시(오후 4시)에 등장하는데요. 해당 시간이 되면 시스템 메시지로 방랑 상인 로렌스가 나타난 지역이 공지되며, 모든 채널 동일한 위치에 해당 NPC가 생성됩니다. 단, 채널을 옮겨도 구매 가능한 목록이나 재고 수량은 변화가 없습니다.


▲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로렌스!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후 로렌스는 정해진 루트를 따라 이동하는데요. 중간에 말을 걸어 상품을 구매하면 약 1~2분간 제자리에 정지해 있기 때문에 채널에 따라 이동 속도는 다릅니다. 따라서 가장 확실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13시와 16시 정각, 생성 위치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말을 거는 것이 좋겠죠?

정확한 조건은 확인할 수 없지만 로렌스의 경우 적어도 30분 이상 길을 따라 이동하며, 모든 아이템을 다 구매한 경우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중간에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오브젝트를 통과해서 가거나 아니면 앞질러 가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당황하지 말고 정해진 루트를 따라 추적하다 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13시에는 포효의 협곡, 16시에는 루린 마을에서 이동을 시작하며 서대륙에는 19시, 22시에 등장. 즉, 오후 1시를 기준으로 3시간 간격마다 정시에 로렌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는 동대륙 로렌스 등장 위치와 이동 동선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 13시(오후 1시) - 아르카니아지역 5시 방향에 등장!

13시에는 아르카니아지역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연합군 행렬 근처에서 로렌스가 등장합니다.

이후 포효의 협곡을 거쳐서 벌목꾼 마을, 그리고 초승달 마을 폐허 입구까지 이동을 한 후 다시 온 길을 되돌아가 몽환의 숲으로 향하죠.

파란색 점으로 표시한 부분을 반환점으로 되돌아가서 이동하니 참고해주세요!


▲ 이 주변에서 처음 생성되는 로렌스

▲ 다음과 같은 동선을 따라 이동한다



■ 16시(오후 4시) - 호가스 남부 12시 방향에 등장!

16시에는 호가스 남부, 지도상 북쪽에 있는 루린마을에서도 위로 한참 올라가서 선착장과 같은 위치에서 최초 등장합니다.

이후 남쪽 루린마을을 통과하여 시칸 마을 입구까지 이동한 후 다시 서쪽으로 진로를 바꿔 주라스 대교를 건너 남쪽으로 향하죠.

버려진 데바 주둔지를 따라 길게 이어진 길을 따라 아룬의 샘을 크게 한 바퀴 돈 후 다시 남쪽으로 이동하니 참고해 주세요.


▲ 정확하게 이 위치에서 등장

▲ 로렌스의 동선

▲ 이 지점에서 다시 서쪽으로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