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이 시즌5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27일 정식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5 업데이트는 이벤트맵, 퀘스트 시스템, 캐릭터 별 세트아이템 및 신규 몬스터 30여 종의 추가 등 기존 시스템의 보완과 함께 신규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장수 고객들을 위한 상위 레벨 대상의 업데이트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시즌5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미션과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이벤트맵 ‘제국 수호군의 요새’와 ‘도플갱어’의 추가다. 입장권만 있으면 레벨의 제한 없이 언제든지 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높은 경험치 획득과 보상 강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국 수호군의 요새’는 요일마다 새로운 이벤트 맵에서 다양한 몬스터의 사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매주 일요일에 특별 최종 보스전이 펼쳐진다. 각 맵은 4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어진 시간 내에 모든 몬스터를 사냥한 후 활성화되는 워프를 이용해 다음 존으로 이동할 수 있다.


4개의 월드가 존재하는 ‘도플갱어’는 뮤 대륙으로 나가는 법진을 향해 끊임없이 돌진해오는 몬스터를 사냥하며 본진을 지키는 미션이 주어진 맵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몬스터의 등장 회수와 능력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다양한 몬스터의 사냥이 가능해 보다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맵은 게이머가 입장할 때마다 랜덤하게 월드가 적용되어 플레이 마다 색다른 느낌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최종방어에 성공하면 선물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퀘스트 시스템의 보완과 신규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기존의 전직 퀘스트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퀘스트, 전직 등 게임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새로운 퀘스트 시스템도 선보인다. 또한 신규 고객들에게 튜토리얼 퀘스트를 제공하여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게임 플레이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캐릭터 별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신규 세트아이템도 새롭게 추가된다. 흑기사, 마검사, 흑마법사, 요정 등 주요 캐릭터들의 전용 세트아이템으로 무명세트, 바네크세트 등으로 구성된 총 12가지 세트아이템이 첫 선을 보인다.


웹젠 김태훈 사업본부장은 “시즌5의 정식업데이트에 앞서 고객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자 신규 콘텐츠들의 내용을 공개하게 되었다”며 “시즌5 업데이트 역시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존 시스템의 보완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만큼 오는 27일에 진행되는 정식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뮤 온라인’의 시즌5 업데이트 프리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muonline.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