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2009 블리즈컨 개막식을 통해 22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블리즈컨 일정과 중요 행사, 그리고 새로운 신규 컨텐츠에 대해 블리자드 사장 마이크 모하임부터 시작해 임원진 한명씩 무대에 올라 차례대로 소개되었다.

와우 리드 디자이너를 맡고 있는 게리 플래트너는 " 올해 블리즈컨을 찾아준 분들을 위해 최고의 블리즈컨 이벤트를 만들겠다" 며 이번 행사 포부를 밝혀 관람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무엇보다 개막식 현장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새로운 블리자드의 컨텐츠에 대한 소식이다. 워크래프트 스토리의 창시자 크리스멧젠이 직접 무대에 올라 와우 확장팩과 디아블로3 신규 컨텐츠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공개된 디아블로3 캐릭터로 바바리안, 소서러, 위치닥터에 이어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고전 RPG 캐릭터 몽크가 추가되었고 몽크 테마 동영상과 몽크 플레이 동영상까지 공개되어 관람객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그리고 그동안 각종 매체에서 도마위에 오르던 WoW 확장팩이 모습을 들어냈다. 이번 WoW 확장팩은 새로운 아제로스의 리모델링과 만레벨 85, 새로운 종족 (늑대인간, 고블린), 아제로스 탈것 가능과 길드 레벨링 시스템까지 방대한 컨텐츠를 들고 소개되 WoW 팬들을 흥분시켰다.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 메인 스테이지에서 열렸던 개막식 현장 모습을 사진으로 살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