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아스텔리아' 1월 16일 서비스 종료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아스텔리아'가 2020년 1월 16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난 12일 넥슨은 아스텔리아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종료를 안내했다. 아스텔리아는 바른손이앤에이 산하 스튜디오8이 제작한 게임이다. 정통 MMORPG를 표방하고 그래픽, 전략적 전투, 액션 등을 내세웠다.
2016년 최초 공개됐고 올해 1월 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성과는 좋지 못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올해 3분기까지 7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아스텔리아 서비스 종료와 관련해 넥슨은 19일부터 환불 정책을 안내하고, 관련 신청을 받는다.
넥슨 관계자는 "사업적인 판단으로 종료를 결정하는 타이틀도 있지만, 11월 출시한 V4가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했고 이후 선보이는 신작들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